강지윤 박사
▲강지윤 박사
"아프다, 아프다, 아프다. 그러니 나는 성장할 것이다!"

존 맥스웰의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에서 이렇게 말했다.

한 해의 절반 이상을 보내고 다시 뒤돌아보니 그 시간만큼의 아픔과 슬픔과 외로움이 쌓여있었다. 그러나 그 만큼 한 뼘의 성장을 이루고 나는 점점 더 행복해지고 있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앞다투며 다가와 웅성거리며, 내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며 위로와 축복을 보내주고 있다. 그리고 마침내 영원한 사랑이 내 슬픈 영혼에 고인 눈물을 닦아주며 찾아왔다.  

많은 사람들이 나의 행복을 기원하며 기뻐해주고, 나를 보며 희망을 가진다고 말했다. 내가 누군가에게 희망이 된다는 것보다 더 기쁜 일이 있을까!

나는 믿고 또 믿어왔었다. 이 기나긴 고난이 끝나고 햇살처럼 환한 날이 찾아오리라는 것을.

그래서 주님은 내게 '지혜롭고 햇빛처럼 빛나게 살라'는 '지윤'이라는 이름을 주셨다. 나의 고통은 나를 성장시켰고, 나는 이제 내 영원한 사랑과 함께 나아갈 것이다. 행복해지고 있다고 해서 혼자였던 길위에서, 돌맹이에 부딪히며 찢기며 피흘리며 살아냈던 지난한 순간들을 잊지는 않을 것이다. 그 시간들 속에서 나는 단단해지고 있었으니까. 그 고통의 시간들은 원망의 시간이 아니라 축복과 감사의 시간들이었으니까.

그리고 이제는 당신과 함께 동행하며, 또다시 돌부리나 가시돋힌 길을 가게될지라도 당신의 손을 결코 놓지 않고 계속 걸어갈 것이다. 때때로 슬퍼하거나 눈물을 흘릴지라도 나의 행복은 그 누구도 빼앗지 못할 것이다. 악마의 수장 루시퍼라 할지라도!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그가 나를 사냥꾼의 올무와 심한 전염병에서 건지실 것이로다. ...환난 당할 때에 그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나의 구원을 그에게 보이리라.."

시편 91편의 말씀은 그대로 내 삶에 또한 당신의 삶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는 주님의 음성이 '귀 있는 자'들에게는 매순간 들릴 것이다. 마음이 강퍅하고 교만한 사람들은 귀가 없는 사람들이다. 상처가 강퍅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자유의지를 굳세게 가지고 치유를 결심하면 강퍅한 마음과 교만한 마음이 사라지고 겸손한 사람이 된다. 겸손해져야 '귀 있는 자'가 되는 것이다.

내가 고난의 태산을 넘어 영원한 사랑, 영원한 동행자를 만났듯이, 당신도 그렇게 되길 바란다. 귀 있는 자가 되어 신의 음성을 듣게 되길 바란다.

그분이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지금 이순간에도 눈 한번 깜빡이지 아니하시고 당신을 지켜주고 계시는 것을 부디 깨닫고 보고 느끼길 바란다. 그리고 사랑 안에서 계속해서 행복해지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지금의 나를 보며 희망을 가지길 기원한다.

*한국목회상담협회 감독
*치유와 따뜻한 동행 www.kclat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