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TV조선

지방녹이는 지방으로 불리는 불리는 크릴오일이 뇌혈관 기름때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부작용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화학 용매제에 들어가는 에탄올, 주정 등이 남성에게 정자의 손상을 줄 수 있다. 여성에게는 유산빈도를 증가시킬수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 그러기에 크릴오일을 추출할때 알코올이나 화악용매가 아닌 효소 추출제품을 골라야한다. NCS크릴오일을 선택해야한다.

크릴오일을 너무 많이 섭취하다 보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공복에 섭취하면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갑각류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하며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이다. 크릴오일은 일반생선보다 오메가 3가 풍부하다. 크릴오일은 다른 오메가3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고 불리는 분자 형태로 되어있다. 인지질 성분은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장기간 복용할 시 뇌신경 재생효과도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줘 혈관 내 지방제거에 효과를 준다.

크릴오일 복용법은 단독으로 먹는것 보다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하는것이 좋다.하루 섭취 적정량은 2000mg 내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