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지난해 고양시장컵 제24회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결승전 모습. ⓒ홀트아동복지회 제공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는 고양시 홀트휠체어농구단 외 8개 팀이 참가하는 고양시장컵 제25회 홀트 전국 휠체어농구대회를 오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기 일산서구 홀트복지타운 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전국 규모의 이 대회는 지난 1995년부터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국내 장애인 8개팀이 각 소속기관 및 시도의 명예를 걸고 참가하며, 2개 그룹으로 예선 리그전을 치룬 후 각 조 1, 2위팀이 4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루게 된다.

대회는 스포츠 활동을 통한 복지사회 구현의 장으로써 신체적 장애 극복 및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삶에 대한 자신감과 활력을 갖게 하기 위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이해 폭을 넓혀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장애인과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고양시청, 현대홈쇼핑, 국민연금공단, 국민은행, 동아오츠카(포카리스웨트), 하나금융나눔재단, 사과나무치과, KBS 등에서 협찬과 후원을 맡았다.

개막전은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 KBS 1TV에서 생중계된다. 대회는 홀트아동복지회와 고양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며,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 홀트복지타운/요양원에서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