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place 리더십 리더
▲ⓒPixabay
최근 캐나다에 위치한 코넥서스 교회의 캐리 뉴호프 목사는 자신의 블로그에 '리더십의 효과를 평가하는 5가지 간단한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당신을 따르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당신이 지도자인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누가 당신을 따르고 있는 살펴보라. 

아무도 따르지 않는다면(또는 소수만 존재한다면), 당신은 정말로 리드하고 있다고 할 수 없다.

얼마나 많은 리더십과 관련된 책을 읽었는지, 얼마나 많은 웹세미나를 할 지, 또는 얼마나 당신의 비전이 거창한지 중요하지 않다. 추종자가없는 지도자는 실제로 지도자가 아니다.

누가 당신을 따르고 있는가? 정직하라. 

2. 누가 당신을 따르고 있는가?

당신에게 추종자가 있다는 것은 하나의 일이지만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것은 당신을 따르는 사람의 종류이다.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가지고 있다면 비슷한 역량을 가진 인력들이 따를 것이다.

주변 사람들의 역량과 자질이 지도자로서 당신의 역량과 자질을 가리킨다. 

이 질문이 항상 재미있지는 않지만 진보의 발판이 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가진 지도자들이 당신을 왜 따르지 않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그런 다음 변경하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를 취하라. 

3. 당신을 누구를 따르고 있는가? 

그것은 당신을 따르는 사람의 질문 일뿐만 아니라 당신이 누구를 따르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기도 하다.

당신이 듣고 있는 팟캐스트,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나 읽고 있는 책 또는 참석하는 컨퍼런스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다. 

유명 인사를 따르는 문화는 많은 사람들이 영향력 있는 리더를 아무렇게나 따라갈 수 있는 사고 방식을 만들어냈다. 나는 이것을 비난하지 않는다.

그러나 영향력 있는 지도자들과의 거짓 친밀감을 개발하기가 쉽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우리는 그들을 만난 적이 없고 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

읽거나 듣는 사람들로부터 배울 수 있지만, 실제로 더 중요한 것은 실제로 당신이 어울리는 사람들이다. 

자신에게 질문하라.

-나는 누구와 가장 많은 시간을 개인적으로 보내고 있는가?
-개인적으로 나에게 누가 가르침을 주고 있는가?
-누가 나를 멘토링하고 있는가?
-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5년후 되고 싶은 리더의 모습을 나타내는가?
-나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들이 나를 하나님이 부르신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는가?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지도자와 멘토를 찾아보라. 

4. 당신을 따르는 팔로워가 다른 사람들을 이끌고 있는가? 

나는 최근에 이 두 가지 질문을 목록에 추가했다. 왜냐하면 이전에 암시되어 왔던 것이 더 이상 명백하지 않기 때문이다.

소셜 미디어의 지배력으로 인해 팔로워를 얻거나 인물이나 온라인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더 쉬워졌다.

팔로워를 갖는 것은 첫번째 일이다. 

진짜 질문은 이것이다: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이끌도록 준비하고 있는가?

팔로워들만이 당신을 따라간다면 진정한 지도자가 아니다. 진정한 지도자는 다른 지도자를 육성한다. 

5. 당신의 리더십은 당신보다 큰가?

요즘에는 개인 브랜드를 만들고 대중을 끌어들이는 것을 그 어느 때보다 쉽게 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리더라면 '팬'을 육성시키지 말라. 

미션은 당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하라. 당신은 그들이 인생을 바칠만한 가치가 있는 원인이 될 수는 없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교회 지도자라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사명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쉽다. 그것을 가리키라. 그것을 위해 살아라. 선교에 관한 사명을 다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