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문제 폐지
▲지난 달 21일 개최된 전 출판사 청소년 교과서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토론회 현장에서 학부모들이 피켓을 들고 있다. (좌측부터)이언주 의원, 김지연 약사, 주요셉 목사, 허은정 대표, 민성길 연대 명예교수. ⓒ김신의 기자
2일 시작된 '전 국민 교과서 개정·삭제 서명운동'(이하 교과서 개정·삭제 서명운동)에 3일 오후 7시 기준, 약 1만 5천 명을 돌파했다.

생명인권학부모연합(허은정 대표)이 시작한 교과서 개정·삭제 서명운동은 지난달 21일 개최된 청소년 교과서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토론회의 연장선에서 시작됐다.

생명인권학부모연합은 “자녀들이 교과서를 학교에 두고 다니면서 그동안 대한민국의 모든 학부모들은 교과서를 볼 일이 없었다. 그러던 중에 유·초·중·고 모두에 해당되는 학생인권조례의 문제점을 발견했다. 학생인권조례가 이 정도면 우리 아이 교과서는 어떨까 궁금하여 81권(가정 윤리 보건 기술 도덕)을 학부모들과 검토·분석하니 심각한 문제들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이어 “교과서 문제점을 직접 분석한 뒤 지난달 2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학부모 250명을 모시고 이언주 국회의원, 전윤성 미국변호사, 민성길 의학박사(연세대 명예교수), 중·고 현직교사 2명, 김지연 약사, 교육부 담당자님을 모시고 교과서 문제점 개선을 위한 포럼을 주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과서에 젠더, 섹슈얼리티, 성적자기결정권, 성적지향 등의 내용이 나오고 중1 교과서는 피임을 위한 12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심지어 보건 교과서는 에이즈 주 원인을 사실대로 밝히지 않고 있으며, ‘만난 지 100일인데 같이 잘까?’, ‘사용한 피임법을 서로 나누어보자’ 등의 내용까지 등장해 부모로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내용들이었다”며 “이렇게 심각한 문제의 교과서로 배운 우리 자녀들이 대한민국 미래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큰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끝으로 “우리 아이와 다음세대들에게 주고 싶은 교과서로 거듭나기 위하여, 전 국민 교과서 개정·삭제 서명 운동을 시작했다”며 “주위에 널리 널리 알려주시고 적극적으로 서명에 동참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