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레이너 박사
▲톰 레이너 박사
최근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 대표 톰 레이너 박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에 대한 9개의 최신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크리스마스 이브가 얼마 남지 않았다. 대부분의 교회는 어떤 종류의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를 갖고 있지만 교회가 최근 어떻게 접근하는지 명확한 추세를 보인다. 

1.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크리스천이 아닌 사람들은 부활절을 포함해 크리스마스 이브에 다른 어느 날보다 예배에 올 가능성이 더 높다. 교회 지도자들은 그것을 포착했다. 그들은 더 많은 기도, 준비 및 전략적 사고를 예배에 포함시키고 있다. 

2. 이 예배가 드려지는 세 차례 인기있는 시간이 있다.   

교회에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가 드려지는 시간은 늦은 오후(일반적으로 어린 자녀를 둔 가정과 노인을 위한 가정); 이른 저녁(전통적인 시간); 늦은 저녁(중년의 부부 및 십대 또는 성장한 아이들을 가진 가족을 위해)이다.

3. 예배는 전통적이다.  

예배에는 전통적인 찬송가와 캐롤을 포함한다. 양초의 조명을 위한 약간의 시간을 포함 할 수 있다.

4. 예배는 간단하다.  

일반적인 길이는 30~45분이다.

5. 담임 목사의 메시지는 간단하다.  

일반적인 길이는 10-15분이다.

6. 대부분의 교회에는 촛불 예배가 포함된다.  

그리스도인들과 비그리스도인들 모두 이 시간을 기대한다.

7. 비그리스도인들이 이러한 예배에 참석하고 있다. 

첫 번째 항목에서 언급했듯이 크리스마스 이브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참석하는 비그리스도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일화적으로, 그들은 매년 더 수용적으로 보인다.

8. 교회는 후속 조치를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즉, 연락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세스와 텍스트 메시지, 전자 메일 또는 가장 효과적으로 필기체편지와 같은 비공격적인 후속 조치를 제공하는 프로세스가 있음을 의미한다.

9. 모든 사역자가 교회에 대기하고 있다. 

이 날은 불신자에게 다가 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날이기 때문에 더 많은 교회가 사역자들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