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버전앱
▲ⓒCourtesy of Life.Church
2018년 한해동안 유버전앱을 통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읽은 성경구절은 이사야서 41장 40절이었다고 4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 구절은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다.

유버전은 지금까지 약 3억 5천만번 다운로드된 성경 앱이다. 이사야서 41장 10절은 2018 년 가장 많이 북마크되고, 강조 표시되고 공유된 성경구절이었다.

이사야서 41장 10절은 미국 유버전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전세계 유버전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구절인 것으로 밝혀졌다. 

유버전에 따르면 지난 2017년에 비해 일일 활성 사용자가 27% 증가했으며 지난 2013년 출시된 어린이를 위한 성경 앱의 사용자 수도 크게 증가했다고 한다. 

라이프처치의 유버전 창립자인 바비 그룬월드(Bobby Gruenewald) 목사는 최근 발표한 성명서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편안함과 격려와 희망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성경을 읽는다"면서 "출시 후 10년이 지났지만 사람들은 유버전 성경 앱을 사용하여 계속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 

2008년 시작된 유버전(YouVersion)은 원래 두 가지 언어로 된 15가지 버전의 성경을 제공했다. 이후 성서공회의 파트너십을 통해 1,200 개 이상의 언어로 1,700가지 이상의 다른 버전의 성경으로 성장했다. 

지난 8월 유버전은 관련 성경 구절을 사람의 사진과 매치해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기위한 아트 워크를 만드는 무료 앱인 바이블 렌즈(Bible Lens)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