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왼쪽부터) 이현우, 강원구, 강인구. 블랙가스펠 남성그룹 라스트(LAST) 프로필.
“믿음의 선배들이 즐겨 부르시던 은혜의 찬양을 다음 세대에게 알려주고 싶어요”

광야를 지나는 이들을 향한 그들의 외침. 2007년에 결성해 많은 크리스천들로부터 사랑받은 남성 블랙가스펠 그룹 ‘라스트(LAST)’가 약 1년 만에 7번째 싱글 앨범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로 돌아왔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됐다.

이번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는 믿음의 선배들이 즐겨 부르던 찬양을 다음 세대에 알리고자 다리놓는사람들 소속 ‘정성실’ 사역자의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프로듀서 이기현의 손을 통해 재탄생된 이번 곡은 풍성한 악기 연주와 콰이어의 합창이 멤버들의 하모니와 어우러져 가슴 떨리는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멤버 ‘강원구’ 전도사가 제작한 뮤직비디오는 뉴욕 브루클린과 맨해튼을 배경으로 촬영되어, 하나님이 지으신 아름다운 세계를 놀라운 영상미로 표현했다.

라스트 측은 앨범 소개를 통해 “찬송가, 복음성가, 해외 워쉽 곡 등 다음 세대들에게 생소하거나 익숙치 않은 장르의 곡들을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리메이크를 해오는 것. 사사기의 말씀처럼 다음 세대가 다른 세대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한 의지이자 몸부림”이라며 “찬양은 본인의 고백임과 동시에 하나님을 향한 기도와 경배이기도 하다. 이 찬양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쳐 변화시켰 듯, 많은 이들 또한 이 찬양을 통해 삶의 열매를 맺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라스트(LAST)는 Light And SalT 의 약자고 마지막 때까지 주님을 찬양하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결성된 팀이다. 그간 강원구 전도사와 이실리 전도사를 비롯한 멤버들의 고백을 담은 자작곡을 제작해왔다. 더불어 데뷔 때부터 첫 싱글 앨범 수록곡 ‘Wonderful Peace’ 부터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 ‘춤 추는 세대’, ‘Sing Sing Sing’를 비롯해 꾸준한 리메이크 앨범 제작도 함께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앨범 정보.

CCM
▲CCM 남성 그룹 ‘라스트(LAST)’의 7번째 싱글 앨범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앨범 자켓. (왼쪽부터) 이현우, 강인구, 강원구.

[CREDIT]
Composed by / 정성실
Lyrics by / 정성실
Produced by / 강원구
Programming & Arrangement by / 이기현
Guitar / 이기현
Saxophone / 양현욱
Choir / 김만희, 김관호, 장정은, 우미나, 송진희, 천서진
Recording engineer / 강원구
Mixing engineer / 최우재
Mastered by / 최우재 at Ampia studio
Music Video Filming / 송진희, 강원구
MV Direction, Editing / 강원구
Album design / 강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