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어머니 자녀
▲ⓒPixabay
최근 밥 디트머 목사는 '처치리더스닷컴'에 '가족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성경구절 20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하나님은 가족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 그것은 아담과 하와의 첫번째 교육 기관이었다. 그래서 가족에 관한 성경 구절이 많이 있다.

가족을 위한 하나님의 의도는 우리 각자에게 안전하고, 양육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었다. 하나님의 계획에서 우리는 가족의 원 안에서 사랑 받고 보호받는다. 그것은 서로의 성장 잠재력을 격려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사랑하고, 함께 건축하는 연결 된 사람들의 그룹이다.

성경의 첫 번째 책인 창세기에서 우리는 가족이 하나님의 마음에 가깝다는 것을 배운다. 창세기의 대답은 우리에게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처음부터 사람이 홀로 있는 것이 좋지 않으므로 그를 위해 여자를 창조하셨다"고 한다. 그분은 그들을 축복 하시고 그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고 말씀하셨다. 비록 그들이 죄에 빠진 후에도 하나님은 가족을 위한 계획을 계속 진행하셨고, 여자의 씨를 통해 올 수 있는 구원에 대해 예언 적으로 말씀하셨다.

창세기의 처음 세 장에서 가족에 관한 성경 구절을 발견 한 것만이 아니다. 그것들은 성경 전체에 나타난다. 사랑, 어려운 관계, 가치, 자녀, 죽음 등 모든 종류의 가족 상황에 대해 알려준다. 하나님은 인간을 가족 단위로 살도록 창조하셨다.

가족에 관한 성경구절 20개를 소개한다. 

1.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디모데전서 5 : 8)

2. "그가 경건하여 온 집안과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더니"(사도행전 10 : 2)

3. "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골로새서 3:13)

4.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엡 6:4)

5.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 20:12)

6.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언 22 : 6)

7.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조상들이 강 저쪽에서 섬기던 신들이든지 또는 너희가 거주하는 땅에 있는 아모리 족속의 신들이든지 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하니"(여호수아 24:15)

8. "내 아들아 네 아비의 명령을 지키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고"(잠언 6:20)

9. "보라 자식들은 여호와의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 같으니 이것이 그의 화살통에 가득한 자는 복되도다 그들이 성문에서 그들의 원수와 담판할 때에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로다"(시편 127 : 3-5)

10.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고린도전서 13 : 4 ~ 7)

11. "하나님이 이르셨으되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시고 또 아버지나 어머니를 비방하는 자는 반드시 죽임을 당하리라 하셨거늘"(마태복음 15 : 4)

12.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잠언 15:20)

13.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잠언 1 : 8)

14.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골로새서 3:20)

15.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엡 6 : 1-2)

16.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 자손의 자손에게 이르리니"(시편 103 : 17)

17.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명령한 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신 5:16)

18. "자기 집을 해롭게 하는 자의 소득은 바람이라 미련한 자는 마음이 지혜로운 자의 종이 되리라"(잠언 11:29)

19. "이익을 탐하는 자는 자기 집을 해롭게 하나 뇌물을 싫어하는 자는 살게 되느니라"(잠언 15:27)

20.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자기 집안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며 여종들에게 일을 정하여 맡기며 밭을 살펴 보고 사며 자기의 손으로 번 것을 가지고 포도원을 일구며 힘 있게 허리를 묶으며 자기의 팔을 강하게 하며"(잠언 31 : 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