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학교
▲3040 주일학교 포스터. ⓒ히즈쇼

“하나님께서 기획하고 만드시는 쇼”라는 뜻의 기독교콘텐츠 제작사 ‘히즈쇼(His Show)’가 ‘3040 주일학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히즈쇼는 “한국교회에서 3040 젊은 세대가 사라지고 있는 것은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니다. 남선교회와 여전도회, 김장과 식당봉사의 자리에서 3040을 찾기 쉽지 않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교회의 일꾼이 사라지는 것을 넘어 교회를 떠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040 주일학교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히즈쇼는 3040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답이 ‘자녀 교육’에 있다고 이야기한다. 교회를 떠나면서도, 신앙의 중심을 가지고 있는 3040은 그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열정이 여전하다. 최근 3040 관련 설문조사에서도 교회에 바라는 사역 중 ‘자녀 교육’에 대한 부분이 상위에 올라있었다.

이에 히즈쇼는 주일학교 어린이 사역을 감당해 왔고, 아이들의 영적 성장을 위해 주중 가정에서도 교회와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절감하여 여러 가지 실제적인 가정연계 프로그램(하이호, 필통성경암송)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히즈쇼는 그간 쌓아온 어린이, 가정 연계 사역 경험을 토대로 ‘어린이들과 3040 부모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과 컨텐츠를 제안하여 교회와 가정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일학교
▲3040 주일학교 세미나 현장. ⓒ히즈쇼
앞서 ‘3040 주일학교 세미나’는 4월 첫 주 ‘감리교신학대학교’, 4월 둘째 주 ‘백석대 신학대학원’, 4월 셋째 주는 ‘히즈쇼 사무실’이 있는 부천에서 화요일과 목요일 진행됐다. 화요일에는 재미있는 주일학교 만들기 소개와 재미있게 반을 만들 수 있는 반 운영 법을 소개했고, 목요일에는 3040을 위한 교회 사역 소개와 가정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나눴다.

전반기 120여명이 참석했던 히즈쇼의 세미나는 오는 5월 9일 영남신학대학교와 여러 신학교를 중심으로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세미나에 참석자에게 교회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이미지소스 1,500여개와 강의안 그리고 말씀을 효과적으로 암송할 수 있도록 돕는 음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문서와 설교에 익숙한 교역자에게 다양한 이미지를 제공함으로 아이들 눈높이에서 교육할 수 있도록 선교적인 차원으로 진행하고자 했고, 이는 PPT, 전도지, 교회 데코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3040 목회 세미나’도 기획하고 있다. 미디어 시대, 가정연계 주일학교 필요와 그들의 부모 세대인 3040을 목회적 차원에서 함께 조망하는 자리이다. 30, 40대에게 다가가는 교회의 시스템과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그들에게 맞는 실제적인 설교법을 나누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