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R
▲‘이거 실화냐’(부제: 예수님이 말씀하시니) 앨범자켓
‘오지다’, ‘만렙’을 비롯해 10대 청소년들이 사용하는 신조어를 사용한 곡 ‘오진 예수’로 화제를 모은 CCM그룹 CPR(Chursh Praise Revolution)이 신곡 ‘이거 실화냐’(부제: 예수님이 말씀하시니)를 20일 정오 발매했다.

“이 노래는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졌습니다.”

신곡 ‘이거 실화냐’를 설명한 CPR은 “신곡 ‘이거 실화냐’는 성경에 쓰여 있는 예수님의 기적이 ‘맞아 정말 실화지!’라는 외침에서 시작됐다”며 “말씀으로 온 우주를 창조하신 신께서 인간을 너무 사랑하여 십자가에 대신 달려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이 사건들은 모두 레알 참 트루 실화”라고 했다.

이어 실화(實話)를 마치 신화(myth)인양 생각할 때가 많은 모습을 지적하며, ‘요즘같이 스마트한 시대에도 성경에 나오는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던졌다.

CPR 측은 성경에서 일어난 사건들이 지금도 일어날 수 있는 기적이라는 것을 이 노래에 담고 싶었다고 한다. 그것이 지금 이 순간, CPR의 노래를 듣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 가지라고 말이다.

CPR은 마지막으로 ‘예수님이 말씀하시니’의 작사작곡자 윤형주 장로와 래퍼 Teth 등에게 감사 인사와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사랑 고백을 전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니 물이 변하여 포도주됐네~’ 어린시절 교회학교에서 자주 불렀던 윤형주 장로님의 찬양을 이 시대를 살아가는 다음 세대 아이들에게 다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더불어 수많은 주옥 같은 곡들로 우리 세대에 많은 은혜와 영감을 가져다 준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랩을 해 주신 테쓰님, 건반과 드럼으로 연주해 주신 재즈트리오 T.O.B의 정은영, 이유한님, 색소폰으로 연주해 주신 문류빈님, 그리고 내레이션으로 멋진 목소리를 더해주신 장세일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의 음악을 (대놓고는 못하고 몰래)아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예수님 사랑해요!”

한편 CPR(Church Praise Revolution)은 다음 세대를 심폐소생하기 위한 예배음악 연구팀이다. ‘어떻게 아이들에게 복음을 알아듣기 쉽게 전달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던 중에 아이들이 사용하는 말로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 현재 “예수님이 낮은 자들, 죄인들, 세리들과 함께 스트리트에서 식사하시며 우리의 친구가 되어주셨던 것처럼, 저희도 아이들의 친구이자, 거룩한 복음의 통로로 쓰임 받고 싶다”는 고백과 함께 사역을 이어나가고 있다. 다음은 앨범 정보.

:CREDIT
CPR(메인보컬 : 박진희, 주장 : 이화익)

프로듀서 : 이화익
작사, 작곡 : 윤형주, 이화익
편곡 : CPR
보컬 : 박진희
코러스 : 박진희, 이화익
Rap by Teth
내레이션 : 장세일
피아노 : 정은영 by T.O.B(토브)
E.P : 정은영 by T.O.B(토브)
드럼 : 이유한 by T.O.B(토브)
색소폰 : 문류빈
베이스기타 : 이화익
일렉트릭기타 : 이화익
자켓 디자인 : 윤상남
로고 디자인 : Winter Sherbet
레코딩 : 이화익
레코딩 스튜디오 : 씨드 스튜디오
믹싱, 마스터링 : 이화익
믹싱 스튜디오 : Y2 미디어 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