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곡종합사회복지관
▲생일 잔치와 동계캠프. ⓒ월곡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대표이사:김봉갑)은 지난 2월 23일, 성북구 지역 내 5개 산하기관(성북노인종합복지관·월곡종합사회복지관·장위실버복지센터·석관실버복지센터·진각재가노인지원센터)이 연합하여 관내 어르신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생월잔치를 실시하였다.

이번 생월잔치는 1월과 2월에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제공되었으며, 풍성한 다과 및 생신상으로 어르신들의 생신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생월잔치는 1부 기념식과 2부 축하공연으로 구성됐다. 기념식에서는 진각복지재단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지역 내빈들의 축사와 각 시설별 기관장의 인사가 이어졌다. 축하공연은 삼양어린이집 아동들의 방송댄스 및 부채춤 공연과 월곡종합사회복지관 직원(관장 장인국)들이 함께한 흥이 넘치는 공연을 선보였다.

이에 더해 겨울방학 기간 월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인국 ․ 성북구 오패산로 16길 23)은 저소득청소년들에게 문화활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겨주기 위해 동계캠프를 진행했다.

1일차에는 5인 1조가 되어 전문 스키 강사에게 기본자세부터 기술까지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저녁에는 또래 친구들과 조를 이루어 스피드퀴즈, 이구동성 등의 게임을 진행, 2일차에는 전날 기본스키자세를 토대로 초급자 코스를 직접 타보는 강습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키에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한편 진각복지재단 산하 기관 측은 앞으로도 성북구 내 어르신들의 생월잔치를 격월로 제공, 다양한 연합 사업을 통한 노인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저소득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