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자들의여행
▲홍대 수상한거리가 주최·주관한 예배자학교 ‘예배자들의 여행 시즌2’

예배자 학교 ‘예배자들의 여행 시즌2’가 2018년 1월 29일부터 2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진행된다.

‘예배자들의 여행’은 ‘홀리루트 사역원’과 ‘수상한거리’가 공동 주최·주관한 ‘예배자 학교’로서 올해 2월 처음 시작됐다. 예배자 학교 시즌1은 ‘예배강의’와 ‘삶의강의’ 두 가지 초점으로 매주 월요일 6주과정으로 진행됐다.

시즌1에는 전은주(어노인팅 미니스트리), 레베카황(R45), 조성민(아이자야 씩스티원: Isaiah 6tyOne), 고형원(부흥한국: REVIVALKOREA), 윤은성(어깨동무), 함부영(마커스 커뮤니티)이 ‘예배 강의’로 참여했고, 박태희(YB), 한성욱(캘리그라피), 임선호(마커스워십), 김유곤약사(바른손약국), 이요셉(양떼커뮤니티), 백종범(수상한거리)이 ‘삶의 강의’로 참여했다.

이번 ‘예배자들의 여행 시즌2’는 수상한거리가 주최·주관하며 정주연, 박승준, 레베카황, 강명식, 김윤진 간사가 ‘예배 강의’로 출연하며, 나도움, 강한별, 윤은성, 리튼바이라이노, 함부영이 ‘삶의 나눔’으로 출연한다.

주최측은 “좀 더 실제적인 예배강의와 다양한 삶의 예배모습을 통해 예배와 일상을 놓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상한거리’는 “예배와 삶이 통합돼 기독교적 가치가 교회를 넘어 세상으로 흘러간다”는 방향성을 갖고 매주 5개 이상의 공연 및 세미나를 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