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이어 캐리
▲머라이어 캐리. ⓒ홀리가든 제공
캐롤 ‘AII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머라이어 캐리가 새로운 캐롤로 돌아왔다.

오는 12월 개봉예정인 애니메이션 영화 <더 크리스마스>의 OST에 참여한 머라이어 캐리는 ‘더 스타(The Star)’라는 곡으로 극장가를 찾아온다.

<더 크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의 시작인 아기예수의 탄생 이야기를 동물 캐릭터의 모험으로 재탄생시킨 가족영화다.

특히 이번 OST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의 ‘윙크 앤 스마일(A Wink and a Smile)’, <사우스 파크>의 ‘블레임 캐나다 (Blame Canada)’ 등으로 유명한 마크 샤이먼 음악 감독이 참여했으며, 머라이어 캐리뿐 아니라 펜타토닉스, 울란다 아담스, 피프스 하모니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참여해 캐럴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더 크리스마스>의 프로듀서 디본 프랭클린은 OST ‘더 스타(The Star)’에 대해 “노래를 처음 듣는 순간 거짓말 하나 보태지 않고 지금까지 들은 노래 중 가장 큰 울림을 준 노래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영화 <더 크리스마스>의 몇 장면을 본 후, 녹음실로 들어가 48시간도 채 되지 않은 시간 속에서 바로 곡을 만들어 냈다는 후문도 있다.

한편 머라이어 캐리는 ‘팝의 여왕’이라는 별명과 함께 5번의 그래미상, 20개의 월드 뮤직 어워드 상, 32개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등을 수상받았다. 대표곡으로 ‘AII I Want for Christmas Is You’, ‘Hero’, ‘My All’, ‘Without You’, ‘I’ll Be There’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