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가스펠 듀오 ‘스크램블(scramble)’, 기타리스트 강승호와 베이시스트 정현선. ⓒ인피니스 제공

가스펠 듀오 ‘스크램블(scramble)’이 첫 정규앨범 ‘No Turning Back’을 13일 발매했다.

CD를 사서 음악을 듣는 것이 비효율적이게 된 현 시대, 스크램블의 두 멤버, 강승호, 정현선이 만났다. 거기에 더해 보컬 없는 연주곡, 락, CCM이라는 대중적이지 않은 3요소를 가지고 말이다.

작곡, 편곡, 레코딩, 프로듀싱, 믹싱, 마스터링, 앨범 자켓 디자인까지 둘이 전부 감당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너무나 많은 이들의 섬김으로 지금의 내가 있고, 부족하지만 앨범을 낼 수 있게 됐다”며 “비록 많은 사람의 인정을 받지 못할지라도, 주어진 길을 부끄럽지 않게 걸어가고 싶다”고 고백했다.

스크램블강승호베이시스트
▲가스펠 듀오 ‘스크램블(scramble)’, 베이시스트 정현선과 기타리스트 강승호. ⓒ인피니스 제공
기티리스트와 베이시스트, 둘은 “돌아서지 않으리(No Turning Bak)”라는 결단을 넘어 “돌아갈 수 없다”는 의지를 앨범 제목과 같은 타이틀 곡 ‘No Turning Back’에 담아낸다.

파워풀한 사운드에 이어 소프트한 재즈 느낌의 두 ‘천사들의 노래가’와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How great thou art)’, ‘Amazing Grace’는 크리스천들에게 있어 친숙한 곡들이지만 메탈, 락 등 풀어내는 방식이 예사롭지 않다.

액션 영화계의 거장이 떠오르는 ‘Bluse Willys’, 서울 교통공사와 의기투합하여 만들어졌을 것만 같은 ‘Soul Metro’, 그(Him)와 그의 힘(Power)를 뜻하는 중의적 표현 ‘힘(Him)’, 이스라엘 국기에 그려진 별의 이름을 제목으로 붙인 ‘다윗의 별(Star of David)’까지 자작곡 역시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들은 창조의 하나님, 그분의 섭리와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하던 중 ‘다윗의 별’을 알게 됐다고 한다. 사회적인 의미의 ‘안정과 변화’라는 것도 좋지만, 성경에 담겨진 다윗의 별에 감명을 받아 지금의 곡이 탄생했다고 한다.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How Great Thou Art)’ 곡에 대해서는 “하늘과 땅, 해와 달과 별, 산과 바다, 새, 물고기, 벌레까지고 사람의 지혜와 능력으로 흉내낼 수 없는 아름다운 형상을 가지고 있다”며 “이 곡을 메이킹 할 당시 메탈리카(헤비메탈밴드-편집자 주) 내한 공연 소식을 들어서 이렇게(헤비 메탈 느낌이 담김-편집자 주)됐다”고 밝혔다.

현재 이커브 미니스트리(정신호목사)에서 기타와 베이스를 연주하고있는 스크램블, 중심 있는 신앙심과 탁월한 음악성과 짙은 개성을 지닌 이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스크램블 정규앨범 ‘No Turning Back’
▲‘스크램블(scramble)’의 첫 정규앨범 ‘No Turning Back’. ⓒ인피니스 제공
Track List
CD
1. Intro
2. No Turning Back
3. 천사들의 노래가
4. Bluse Wiillys (C. 강승호)
5. 다윗의 별 (C. 정현선)
6. How Great Thou Art
7. 힘(Him) (C. 정현선)
8. Amazing Grace (New Ver.)
9. Soul Metro (C. 강승호)
10. 주기도문

CREDIT
기타 강승호
베이스 정현선

건반 박초롱/박수민 (천사들의 노래가)
보컬 김담희 (주기도문)
후원 김주호
사진 김다희/주영우
믹스&마스터 스크램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