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보호와 개선에 관련된 예방의학, 예방식품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예방으로써의 스킨케어 역시 그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예방 스킨케어는 오늘 피부에 주는 영향으로 내일 받을 피부 손상을 최소화 할 것이라는 신념을 과학을 통해 확인시켜주는 '프리벤티브 코스메틱'과 관련된다.

'프리벤티브 코스메틱'은 피부와 세포, DNA를 프리라디칼(활성산소)의 독성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노화, 세포괴사, DNA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다.

햇빛, 공해, 흡연 등으로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주름, 기미와 같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이로 인해 손상된 피부는 면역 기능을 잃기 때문에 피부를 독성으로부터 보호해줄 물질이 필요하다.

항산화 케어를 통해 프리벤티브 코스메틱을 표방하는 브랜드 레미쇼방(Remy Chauvin)은 현대홈쇼핑 H몰을 통해 항산화 화장품 '레미쇼방 프렌치 프로폴리스 허벌 인트라 앰플 (Remy Chauvin French Propolis Herbal Intra Ampoule)'를 론칭한다.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나무나 꽃 풀 등에서 얻은 플라보노이드를 이용해 만들어 낸 성분으로 여러 유효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고 항염효과,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프로폴리스의 항산화 성분의 효능은 SCI급 논문에 등재되어 있을 정도이다.

프로폴리스 화장품 '레미쇼방 프로폴리스 앰플'은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함께 프로폴리스 내 핵심 항산화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크리신(Chrysin)' 함유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레미쇼방과 프랑스 세더마사는 프랑스 남부 피레네산맥에서 이어지는 옥시타니(Occitanie) 지역 자연양봉 농가 아피맵의 프로폴리스로부터 플라보노이드 정량추출물인 크리신(Chrysin)을 추출하여 앰플의 핵심 성분이 되는 MEDIPROPOLIXYLTM(메디프로폴리실)을 제조했다.

메디프로폴리실은 프랑스 '세더마사'의 바이오 테크놀로지 기술력으로 추출한 크리신(Chrysin) 정량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을 핵심성분으로 하여 UV 및 피부자극원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을 지닌다.

메디프로폴리실을 80% 함유한 항산화 케어 '레미쇼방 프로폴리스 앰플'은 대한민국 TV홈쇼핑 최초로 한국과 프랑스 2개국 동시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항산화 효력과 콜라겐 생성 부분에서 눈에 띄는 효과를 얻었다.

한편, '레미쇼방 프로폴리스 앰플'은 각종 웹사이트를 통하여 9월 말부터 사전 구매가 가능하며, 현대홈쇼핑 H몰 론칭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