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위촉패를 전달받는 장원.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가 지난 9월 2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린 2017년 장기기증의 날을 기념하는 ‘리본 페스티벌-생명과 생명을 이어주는 초록리본’ 행사에서 기부활동가이자 K쇼핑에서 활약 중인 쇼핑호스티이자 가수인 장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장원은 지난 2015년 12월 18일에 진행한 장기기증 캠페인인 ‘생명나눔으로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이뤄가요’ 행사를 통해 본부와의 인연을 맺었다.

이후 본부가 개최하는 장기부전 환우들을 위한 콘서트에서 사회를 봐주는 재능기부를 통해 장기기증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날 장원은 행사 MC 재능기부와 함께 장기기증을 알리는 거리 행진 퍼레이드에서 대표로 구호를 외치며 장기기증 홍보에 앞장섰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장기기증서약은 참여에 대한 의사표현입니다. 실제 기증할 때 본인 및 가족이 반대하면 장기기증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서약에 대한 법적효력은 없으니 부담 없이 장기기증서약에 참여해보아요”라며 장기기증을 응원하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장원은 쇼핑호스트 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통해 따뜻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