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환
▲월트 헤이어(Walt Heyer) 씨의 기고를 인용한 기사의 원문 ⓒDaily Wire 캡쳐
오늘날 전 세계에서 성전환수술이 빈번히 행해지며 어린아이들에게까지 무책임하게 권장되고 있는 실정이다. 수많은 이들이 성전환수술을 아무 거리낌 없이 자행하는데, 이는 매우 심각한 후유증을 유발하고 그들에게 평생 씻을 수 없는 큰 상처를 줄 뿐이다.

과거 완벽히 성전환 수술을 받았던 월트 헤이어(Walt Heyer)도 그런 케이스다. 그는 호르몬제 투여, 성기 제거수술까지 거친 자신이 중대한 실수를 저질렀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달았는데, 그것은 호르몬 투여와 성기 제거를 통해 생물학적 남자를 생물학적 여자로 바꿀 수 없었다는 것이다.

헤이어는 성전환수술이 약속하는 결과를 가져다주지 못하기에 너무나 많은 성전환자들이 수술을 후회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그것은 단지 신체의 일부를 절단할 뿐이고 미성년자들의 자살을 초래할 뿐이라고 신랄하게 비판한다. 아래는 기사 전문.

성전환 수술 생존자: 그것은 성전환이 아닌 신체절단이다.

데일리 시그널(The Daily Signal)에 기고하길, 완벽히 성전환 수술을 받은 월트 헤이어(Walt Heyer)는 호르몬제 투여, 성기 제거수술까지 거친 자신이 중대한 실수를 저질렀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달았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외과전문의도 호르몬 투여와 성기 제거를 통해 생물학적 남자를 생물학적 여자로 바꿀 수는 없음을 인정했다고 말한다.

헤이어에게 성전환 수술을 시술한 의사는 콜로라도 주 트리니다드 시의 스탠리 비버(Stanley Biber)다. 콜로라도의 트리니다드 시는 성전환 수술의 세계 수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스탠리 비버 의사가 지금껏 시술한 성전환 수술만 5,000번에 이른다고 한다.

수술을 받은 지 8년 후 헤이어는 자신의 실수를 깨달았다. 이제 그가 다시 법적으로 남자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캘리포니아 고등법원에 청원을 해야 하는데 먼저 청원을 할 자격을 충족한다는 것을 인정받아야만 한다.

의사 비버는 헤이어가 청원자격을 충족한다는 진단서를 법원에 보내며 그가 성전환수술과 호르몬제 투여를 통해서도 완전한 여성으로는 바뀔 수 없었다는 것 또한 인정했다. 헤이어는 "편지에서 외과전문의는 수술과 성전환 호르몬이 나의 외형적 모습을 중성화(거세)시키는 효과를 가져왔지만, 나의 내부적 유전적 신체구조는 아직도 남성이라고 증언했다"고 쓰고 있다.

헤이어는 그의 동료성전환자 르네 젝스(Rene Jax)의 2016년 저서 『그 비행기를 타지마라!(DON'T Get on The Plane!)』에서 "성전환수술은 당신의 인생을 망칠 것이다."라는 구절을 인용하고 있다. 헤이어는 말한다. "르네와 나 모두 같은 결론에 도달했다: 성전환 수술은 파괴적인 신체절단이며 돈과 시간 낭비였다. 의학적으로 공인된 성전환 후에도 삶은 나아지지 않았다. 의술이 내게 약속한 것과 달리 성정체성의 혼란, 내 성에 대한 거부감은 수술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었다."

헤이어는 더 뉴 아틀란티스(The New Atlantis)에서 로렌스 마이어(Lawrence S. Mayer)와 폴 맥휴그(Paul R. McHugh)가 설명한 비평을 언급한다.

생물학에서 생명체는 번식에 있어서 각자의 기능에 따라 남자(수컷) 또는 여자(암컷) 중 하나로 결정된다. 이 정의는 자의적인 측정이나 수량화할 수 있는 신체적 특징이나 행동을 요구하지 않고, 번식 시스템과 과정의 이해를 요구한다.

헤이어는 "이미 너무 많은 성전환자들이 나에게 수술을 후회한다고 고백했다. 수술이 가져다 줄 결과에 대한 헛된 기대와 희망이 그것의 원인이다. 특히 미성년, 어린아이들의 경우, 충분한 연구도 없이 아이들이 성전환에 대한 확신을 최대한 일찍 가질수록 좋다는 식의 접근방식으로 독려하고 지원하는 것은 더 많은 미성년자들의 자살을 초래할 것이다."라고 지적한다.

그는 아래와 같이 결론짓는다.

나는 성전환 수술에 대한 열렬한 비판자가 되었다. 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이전부터 가지고 있을지도 모를 다른 원인을 먼저 치료받지 못한 채, 성급하게 성전환 호르몬 투여를 진단받고 수술대로 떠밀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성전환수술은 그것이 약속하는 결과를 가져다주지 못한다. 그것은 당신 신체의 일부를 절단할 뿐이다. 이것은 약속한 '성전환'과는 너무나도 먼 울부짖음일 뿐이다.

*번역 : 강정환

[원문] Survivor Of Transgender Surgery: It's Not A 'Sex Change,' It's Mutilation
http://www.dailywire.com/news/20142/survivor-transgender-surgery-its-not-sex-change-hank-berrien

주요셉(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대표/헤세드결혼문화선교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