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레평화기도회, 24일 마지막 문화행사 ‘DMZ 통일기도회’ 진행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제11회 세이레 평화기도회의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세이레 평화기도회는 다니엘 민족을 위해 21일 동안 기도했던 것(단 10:2)을 교훈 삼아 지난 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1일간 전국을 순회하며 기도회를 진행 중이다.

매주 토요일에는 ‘복음통일 문화행사’가 진행돼 왔으며, 24일에는 마지막 문화행사인 ‘DMZ 통일기도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북한 땅을 바라보며 복음통일을 구하는 기도회로, 오전 9시 (사)평화한국 사무실에 모여서 파주 DMZ(Demilitarized Zone, 비무장지대)로 이동할 예정이다.

또 세이레평화기도회는 매년 세이레기도책자를 제작해 배포해 왔다. 올해는 ‘회개, 갱신, 화해'(Repentance, Renewal, Reconciliation)를 주제로 총 21개의 QT와 영역별 칼럼이 준비됐다. 특별히 올해는 ‘죄’에 대한 주제를 깊이 다루었다.

19일차(6월24일) QT는 통일선교아카데미 행정처장인 조기연 목사와 일본BAM 아카데미 대표 박윤수 목사가 ‘남북 간의 갈등’과 ‘BAM에서 준비하는 복음 통일’을 주제로 다루었다.

조기연 목사는 “수많은 지체들이 한 몸 안에서 화목을 이루고 고유한 기능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하는 근본은 예수 그리스도(골 1:18)”며 “악한 행실로 인해 멀리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 흘리심과 죽으심으로 화목케 되고, 또 우리를 부르신 것은 복음의 일꾼으로 세우려 하심(골 1:20-23)”임을 강조했고, 박윤수 목사는 북한처럼 지리적으로 가깝지만 정서적으로 먼 나라일 뿐 아니라 아픔과 문화적 갈등인 일본에 많은 한국 선교사가 파송되고 있는 소식과 함께 일본 선교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세이레평화기도회 마지막 일정으로는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거룩한빛광성교회에서 고양파주쥬빌리가 기도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세이레평화기도회는 (사)평화한국 주관아래 지난 2007년 시작됐다. (사)평화한국은 통일부에 등록된 NGO단체로서 세이레평화기도회 외에 릴레이금식운동, 평화와통일아카데미, 평화리더십아카데미, 통일비전캠프, 통일학술제, 통일세미나, 남북 영역별 협력사업 추진프로젝트, 대북인도적 지원사업을 비롯한 여러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