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의 한 거리의 전경. ⓒ중국어문선교회
늘어나는 박해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독교 인구가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중국의 한 교회 지도자는 “매년 약 10만 명 이상의 새신자가 생기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교회의 십자가 철거 및 목회자 구속, 선교사 추방 등 중국 당국의 기독교 박해가 계속되는 가운데 일어난 매우 의미있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에서 현지 기독교 지도자들을 훈련시키고 있는 에릭 버클린(Erik Burklin) 목사는 미션네트워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정부의 기독교 박해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중국에서 교회를 세워가시는 역사를 보면서 큰 용기를 얻는다”고 말했다.

그는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이 반석 위에 내가 나의 교회를 세우리라’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 기독교인들이 아니라 그분이 ‘직접’ 교회를 세우고 계신다”고 말했다.

또 중국 정부에서 근무하는 한 사람이 난징에 있는 유니온신학대학교에 약 730만 달러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도 덧붙였다.

버클린 목사는 “중국과 같은 공산주의 국가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의아하지 않을 수 없다. 그의 기부금으로 채플 공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는 믿을 수 없는 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날 난징 신학대학교 관계자들을 만나 저녁식사를 했다. 우리가 ‘작년에 세례를 준 사람의 수는 몇 명입니까? 이 도시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개종을 했습니까?’라고 묻자, 한 목회자가 ‘매년 평균 약 10만 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