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명문대 입학이 성공적인 삶을 보장해 주던 시대는 지나갔다. 구체적인 꿈과 목표 없이 명문대 입학만을 목표로 학창시절을 보낸다면 대입 후 삶의 방향성을 잃게 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왜 공부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깨닫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해 나가야지만 성인이 된 후에도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아직까지 시중의 상당수 학원은 주입식, 강의식 교육을 통해 눈앞의 성적향상만을 노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와 관련 율하에듀플렉스 홍순욱 대표는 “부모들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자기주도학습의 필요성과 방법을 안내해 줘야 한다”며 “왜 공부해야 하는지를 깨닫고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한다면 성적향상은 자연스럽게 뒤따라올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교육기업대상을 7회 연속 수상한 에듀플렉스에서는 이러한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기 위해 학습 매니저와 튜터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율하에듀플렉스는 방문한 학생에게 우선 VLT4G(7316) 검사를 시행한다. VLT4G는 7년 동안 3만명의 학생을 연구해 만든 에듀플렉스만의 특허 받은 검사법이다.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향, 학습 동기, 진로 탐색, 현재 학습 상태에 대한 진단을 내린 후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어 VLT4G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담당 매니저를 배정한다. 교육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매니저는 자기주도학습 내내 전반적인 학생의 상담과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에듀플렉스의 과학적인 매니지먼트 하에 이뤄지는 자기주도 학습은 개별차가 있긴 하지만 평균 4시간을 기본으로 이뤄진다. 특히 신학기, 시험기간, 입시기간 등에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더욱 신경 써 지도한다.

학습 과정 중 부족한 부분은 튜터의 개별지도로 해결할 수 있다. 튜터는 역질문을 함으로써 학생이 스스로 대답하는 과정에서 해결점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자기주도학습 전문교육기관 율하에듀플렉스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율하에듀플렉스 블로그 또는 본사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