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런티어데이 표인봉
발런티어데이 공휘 정지민
발런티어데이 딩동
발런티어데이 이말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연인들만의 날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사랑을 나누는 '기부 실천의 날 발런티어(Volunteer)데이'로 지정하자는 캠페인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매년 '발런티어데이' 캠페인을 진행해온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는 오는 14일 오전 7시 30분부터 서울 노량진 학원가에서 '제7회 발런티어데이: 도시락 나눔 응원캠페인'을 진행한다.

V원정대는 지난 2011년부터 사랑하는 연인들만의 날이었던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기부실천의 날 발런티어데이'로 지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서울 시내에서 가수 션, 김장훈 등과 함께 발런티어 콘서트를 개최하고, 피케팅과 함께 대형 배너에 기부결심 쪽지를 붙이는 캠페인을 펼쳐 왔으며, 착한 초콜릿의 수익금으로 북한 어린이 돕기 장학금을 전달하고, 소년소녀가장과 탈북민에게 뮤지컬 티켓을 선물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가수 시크릿, 박상민, 이진 등 연예인들의 온라인 홍보 캠페인과 배우 정가은, 최성준 등이 명동 길거리 캠페인도 진행하였으며, 지난 2015년에는 '발런티어데이' 5주년을 기념해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발런티어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페스티벌에서는 발런티어데이 피켓팅, 퍼레이드, DJ R. Tee의 디제잉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와 신나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올해 '발런티어데이'에서는 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부중인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을 찾아가 '도시락 나눔 응원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취준생들은 '나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비치된 배너에 붙이며 꿈을 향해 달려가는 스스로를 격려하게 된다. V원정대는 본도시락에서 후원받은 500인분 도시락과 따뜻한 차 500잔, 그리고 대학생 후배들이 직접 작성한 정성이 담긴 500개의 손편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손수 만든 피켓으로 응원 피케팅을 진행하고, 캐릭터 인형탈을 쓰고 취준생들에게 다가가 하이파이브 및 프리허그를 할 예정이다.

또 V원정대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2017 발런티어데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댓글에 자신이 응원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도시락 기프티콘,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V원정대 대표(전성민)는 "V원정대에서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펼쳐온 발런티어데이 7주년을 맞아, 대학생 후배들이 취준생 선배들을 찾아가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따뜻한 밥 한 끼와 차 한 잔, 정성이 담긴 손편지와 다양한 응원 퍼포먼스로 취준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대학생들이 직접 나서서 상업적 소비문화를 나눔실천문화로 바꾸는 발런티어데이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에 기부와 나눔의 물결이 이어지고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본도시락을 비롯해 경동제약, 글램스톤, Acts29, 한국근로청소년능력개발원, 쌈드림이 후원으로 동참하며, 웹툰작가 이말년, 배우 문지인/남동현, 개그맨 표인봉, 웃찾사 개그맨 김민기/김영/안시우/이수한/강현/장유환/김진곤/오민우/김원구, 웃찾사 개그우먼 홍현희/고은영/김선정/박지현, 개그우먼 정지민(KBS)/여윤정(MBC)/최병임(MBC), MC딩동, MBN 아나운서 김기혁/정아영, 가수 김혁건(더 크로스)/공휘/오한나/어텀프로젝트, 페이스북 스타 유석종(힘콩의 재미어트), 보컬트레이너 김재은 등이 발런티어데이 온라인 홍보에 참여했다.

전국의 대학생 회원과 함께하는 V원정대는 2009년 출범해 2011년 보건복지부 지정 비영리 민간단체로 정식인증을 받았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 수상에 이어 대한적십자사, 아산나눔재단 등과 협업하는 등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V원정대는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자원봉사를 통해 나와 이웃 그리고 세상을 발견하고,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살아가는 참된 리더가 되어, 나눔으로 하나되는 창조적 대한민국, 통일 대한민국, 존경받는 대한민국을 이루어가려는 젊은이들이 함께하고 있다. '화이트 앤 레드데이', '보물섬 탐험단', '도시락데이', '연평아리랑', '만만한 자원봉사 페스티벌' 등 참신한 활동을 펼쳐 왔다.

문의: V원정대 페이스북(www.facebook.com/v365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