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된 자녀가 부모를 공경하는 방법 5가지

박소라 기자  psr@chtoday.co.kr   |  

ⓒUnsplash 제공

ⓒUnsplash 제공

장성해서 어른이 되는 것은 부모를 공경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완벽히 이룬 것이 아니다. 우리가 독립적으로 성장한 것과 상관없이, 부모는 여전히 우리의 부모이며 하나님의 말씀도 유효하다.

하나님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중요하게 여기시므로, 부모를 공경하라는 명령에 약속을 부여하셨다. 에베소서 6장 2~3절은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고 전한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모두에게 쉬운 일은 아니다. 특히 결혼 등을 통해 독립하게 되는 경우 더욱 그렇다.

지난 24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성인이 된 자녀가 부모를 공경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자주 연락하기

어른이 돼 출가외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직접 얼굴을 볼 수도, 목소리를 들을 수도 없는 곳으로 떠나기도 한다. 부모를 떠나 먼 곳으로 이동한다면, 최대한 자주 전화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기도하기

부모를 위한 기도는 중요하다. 부모의 영적인 보호를 위해 자녀가 기도해주는 것이다. 양육은 고된 일이므로, 엄청난 기도가 필요하다.

◇우선적으로 공경하기

친구나 직장동료에게 부모에 관해 어떻게 이야기하는가. 대개 훈훈한 얘기보단 유쾌하거나 갈등을 빚은 에피소드를 전할 것이다. 이 대화를 부모가 직접 들으면 어떤 기분이 들지 생각해봐야 한다. 타인에게 부모에 관해 이야기하는 방식은 우리가 부모를 얼마나 공경하고 존중하는지를 보여준다.

◇최선을 다해 살기

자녀가 인생을 즐기며 꿈과 성공을 좇을 때 부모는 최고의 영광을 얻는다. 하나님과 가족을 위해 살지만, 자신을 키우고 강한 영향력을 행사한 부모를 영광스럽게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감사한 마음 표현하기

언제 마지막으로 부모에게 낳아주고 먹이고 가르치고 도와줘서 고맙다는 말을 전했는가. 부모는 완벽하지 않다. 인간은 연약하므로, 실수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부모는 자녀를 위해 희생하므로, 우리는 부모에게 감사를 빚진 것과 다름없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기독교 시민단체들이 6일 인권위 앞에서 안창호 인권위원장 취임 환영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경호 기자

“신임 안창호 인권위원장, 세계 인권의 흐름 바꿔낼 것”

국민 신뢰 잃어왔던 인권위, 정상화 길 열려 세계인권선언, 변질되고 특정 집단에 악용돼 특정 소수 나팔수 역할 한 인권위, 개혁해야 알권리 침해해온 ‘인권보도준칙’, 폐기 시급 윤석열 대통령이 6일 국가인권위원장에 안창호 전 헌법재판장을 임명한 가운…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좀처럼 해법 못 찾는 기침

총회 5일 앞두고 또 법정으로… 엎친 데 덮친 기침

수 개월 동안 총회장 공백기를 보내 온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가 제114차 정기총회를 불과 5일여 앞두고 또다시 충격에 빠졌다.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2명 모두에 대한 등록 무효 처분을 내린 데 이어, 그 중 한 후보가 제기한 가처…

한기총

한기총, 한교총이 보내온 통합안 “불수용”

한교총, 8월 30일까지 통합안 회신 요청 통보·명령 내용에 한기총 임원들 ‘격앙’ 기관 통합 무산 시 ‘3대 종단 협의체’? 정서영 대표회장 “보수 정체성 지켜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연합기관 통합 건에 대해 한국교…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