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찬양 반주기

구역예배와 가정예배를 더욱 풍성하고 아름답게 하는 핸드폰 찬양반주기 '우리들 찬양 반주기' 어플이 출시됐다.

우리들 찬양 반주기는 새찬송가 또는 교회별 복음 성가집을 순서대로 수록해놓은 맞춤 찬양반주기다. 누구나 쉽게 곡 번호로 원하는 곡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성도들이 편리하게 구역예배나 가정예배 때 풍성한 반주와 함께 은혜로운 예배를 드릴 수 있다.

지난 14년간 컴퓨터를 접목해 음악교육을 시작한 피아노하우스는 반주기를 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기술력과 달란트를 어떻게 하면 주를 위해 쓸 수 있을까 고민하다 아이디어를 얻게 됐다"며 "직원 중 한 명이 매주 드리는 다락방 예배에 찬양 반주기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시중의 찬양반주기는 너무 비싸고 다양한 찬양이 수록돼 있지 않아 활용이 어렵다고 해 고품질 스마트폰 반주기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반주기는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Key 조절, 빠르기 조절, 음량 조절 등이 가능하며, 원곡 그대로의 선명한 악보지원과 고음질, 수준 높은 편곡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준 높은 찬양을 드릴 수 있도록 했다. 음악적인 면에서는 오케스트라로 편곡된 반주 음원과 원곡 그대로의 악보를 삽입했다.

그 외에도 미리 예배를 준비하는 예배인도자들을 위해 오늘 부를 찬송 목록을 등록해놓을 수 있는 연속연주기능과 찬양 시 원하는 부분을 반복할 수 있는 몇 절 반복&후렴반복 등의 반복기능도 추가돼 있다.

또 이 반주기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로운 찬양의 시도를 하고 싶으나 예산 때문에 망설이는 수많은 교회들을 위해 '교회별 복음 성가집'과 '맞춤형 찬양 반주기'를 주문 제작해 준다. 해당 교회에서 사용하는 복음성가 전곡을 순서대로 수록하여 빠진 곡이 전혀 없게 하며, 찬양집 목차와 동일한 곡 번호로 검색이 가능해 원하는 곡 선택이 쉽다. 

가격은 많은 성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시중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 1만 9천원으로 책정했으며, 한번 다운받으면 평생 추가 금액 없이 소장 가능하다. 또 교회에서 100명 이상 단체 구매를 원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우리들 찬양 반주기는 어디서 예배를 드리든 풍성한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아름답게 찬양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구역예배의 격을 한 단계 높이고 하나님을 더욱 기쁘시게 해드리는 예배가 되기를 소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