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때아닌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5월부터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시작되더니 6월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한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예년 같지 않게 이른 무더위로 그 어느 때보다도 긴 여름이 될 것이라는 예측이 이어지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우려도 적지 않다.

더운 날씨로 기력이 쇠하거나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에는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 등 고단백 영양식을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영양 과잉 시대에 접어든 만큼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육류 섭취를 오히려 제한해야 하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무조건 고단백 보양식을 선호하기 보다는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잃어버린 입맛을 되살리고 무더위를 이기는 데에는 대표적인 제철 과일인 수박이나 참외, 복숭아가 효과적이며 우리나라 대표 보양식품으로 손꼽히는 홍삼 역시 원기 회복 및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 남녀노소 보양식으로 적합하다.

특히 시중에 보조식품 형태로 출시된 제품들이 많은 홍삼은 보관,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다른 보양식과 달리 체질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도 많은 이들이 홍삼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한국인들이 홍삼의 성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한다는 식약처의 연구결과가 있어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보통 홍삼 제품을 고를 때 사포닌(진세노사이드)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은 장내 미생물에 의해 최종 대사물질인 컴파운드 케이(Compound K)로 전환되어야만 흡수가 가능한데 식약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약 25% 정도는 장내 미생물 비활성화로 홍삼을 먹어도 사포닌을 컴파운드 케이로 전환시키지 못해 그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한다.

때문에 홍삼 구입 시 사포닌(진세노사이드) 함량만 확인할 것이 아니라 컴파운드 케이 함량을 필수로 체크해야 홍삼 섭취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컴파운드 케이를 고함량, 고농축으로 함유하고 있는 ‘진심 CK 홍삼골드’는 생물전환 기술을 통해 생산되어 컴파운드 케이를 직접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누구나 홍삼의 유효성분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으며 기타 다른 식품첨가물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 스틱형으로 제조되어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간편하며, 홍삼을 뿌리부터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먹는 전체식(매크로바이오틱)으로 제조되었기 때문에 불용성 성분은 물론 비사포닌계 영양소, 추출하고 남은 부산물인 홍삼박에 들어 있는 영양소까지 모두 섭취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