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결혼주례사 4주 과정
▲한국웨딩주례총연합회가 진행하는 결혼 주례 4주 과정에서는 주례 원고 작성법과 주례 스피치 하는 방법 등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 사진 크리스천투데이

오늘날 주목받고 있는 인기 직종 중 하나는 결혼주례사다. 결혼주례사 4주 과정을 배우면 누구나 전문적인 결혼주례사가 될 수 있다.

한국웨딩주례총연합회가 진행하는 결혼 주례 4주 과정 강의는 첫째, 주례 원고 작성법과 주례 스피치 하는 방법, 둘째, 결혼 예식 때 혼인 서약 및 예식 순서 방법, 결혼주례 가상 훈련으로 실제 스피치 하는 방법, 주례하면서 사회까지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어 주례할 때 원고를 보지 않고 자신있게 인도하는 방법, 주례할 때 음성, 자세, 태도, 주의할 점 및 방법, 본인의 명함 만드는 방법과 약력 소개 방법 등도 전한다.

결혼 주례 4주 과정은 매주(화요일) 오후 3시~5시, 한국웨딩주례총연합회(지하철 1호선 부천역 2번 출구 앞)에서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대학 교수, 전문 경영인, 학교장, 공직자, 직장인, 문인, 작가, 회사 대표, 목회자 등 전문 주례 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로 50~75세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회비는 30만원이며 4주 과정을 통해 전문성이 잘 습득될 때까지 책임 있게 지도한다. 수료자들에게는 주례할 수 있는 예식장도 추천해준다.

한국웨딩주례총연합회 정민철 목사는 “결혼주례를 잘 할 때까지 책임지도하며, 4주 과정 후에는 실제 주례를 할 수 있는 예식장을 추천해준다. 주례 4주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결혼주례사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한국웨딩주례총연합회는 결혼주례를 의뢰하면 전국에 있는 주례사 선생님을 보내주며 금액은 주례 사례비 10만원, 주례와 사회 통합비용은 15만원이다.

문의 ) 010-3224-2345 한국웨딩주례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