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ids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가 23일 노량진 CTS 멀티미디어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Christian Kids School’ (이하 ‘C-Kids 스쿨’)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역교회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사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그동안 크리스천 인재 양성에 기여해온 ‘CTS교회학교’가 ‘C-Kids 스쿨’로 개편됐다.

‘C-Kids 스쿨’의 대표 프로그램은 △유초등교구수학(매쓰온매쓰) △창의 미술(처음교육) △기초 영어(FTK Korea Funics Phonics 1~4) △어린이성경공부(즐거운성경공부) △말씀성품(삐뚜바로 마음학교)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비신자들을 전도하기 위한 도구로써 알차게 구성됐다.

△개설부터 정착까지 각 교회 형편에 따른 맞춤식 교육 컨설팅 진행

‘C-Kids 스쿨’은 새롭게 태어난 만큼, 침체되어 가는 교회학교의 재부흥을 목표로 밀착 교육선교를 진행할 방침이다. 교회학교 프로그램 운영 및 다수의 교사교육 경험이 있는 교육 전문가들이 각 교회학교 현장에서 실용적으로 활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 컨설팅(Miracle Check)’을 제공해 교회학교 개설과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동역하며, 교육 프로그램 설명회 및 후기 실무교육 진행을 통한 실용적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회 상황에 맞춘 C-Kids스쿨 컨셉 선정에서부터 시간표 및 교사 운용 코칭, 학부모 관리, 자체설명회, 개설 사후 관리까지 개 교회가 처해진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컨설팅이 진행된다. 학습커리큘럼은 1년 40주 한 학기 20주의 통일된 구성으로 마련되었으며, 한 과목 당 6개월 기준 2~3만 원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CTS 감경철 회장은 “CTS교회학교를 운영하며 각 교회 상황을 고려한 양질의 맞춤식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했다.”며 “한국교회 내 침체되어 가는 교회학교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교회부흥을 주도하는 ‘C-Kids 스쿨’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C-Kids 스쿨 커리큘럼과 운영 시스템을 소개하고 각 콘텐츠별 활용법, 질의응답 및 교재부스 개별 상담이 가능한 ‘C-Kids 스쿨 프로그램 설명회’는 내달 2일 오후 1시 CTS멀티미디어센터 1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교회학교 사역자, 교역자 및 일반성도 등 교회학교 부흥을 꿈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 02-6333-2525 (문자접수 가능, 참가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