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즐거운 방학이라곤 하지만, 중고생들은 도서관과 학원을 오가며 보충·선행 학습에 여념이 없다. 특히, 방학 동안 선행학습과 보충학습에 힘쓴 데 대한 결과물을 평가받아야 하는 새 학기가 다가오면서 이에 대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아이들 역시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선 평소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적당한 취미 활동을 갖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중고생들은 충분한 휴식과 취미활동을 즐길만한 여유가 없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때 '홍삼'이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홍삼의 스트레스 저하 효능은 국내외 5천여 건 이상의 연구논문과 임상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있다.

이범준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연구진은 임상시험을 통해 홍삼이 불안감과 우울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연구진은 실험용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홍삼 추출물을 투입했다. 이후 스트레스를 가해 우울감과 불안감이 들도록 한 뒤, EPM 테스트를 진행했다. EPM테스트는 지상으로부터 50cm 높이에 벽을 세운 십자형 구조물에서 벽이 없는 부분에 머무른 시간을 통해 불안감을 측정하는 실험이다.

그 결과, 홍삼을 복용하지 않은 쥐들이 벽이 없는 부분에서 보낸 시간은 전체의 25%에 불과했다. 반면 홍삼을 복용한 쥐들은 최대 55%의 시간을 벽이 없는 부분에서 머무르며 비교적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홍삼은 중고생 자녀들의 스트레스 관리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음식이다. 그러나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홍삼은 대부분 영유아 어린이, 혹은 중장년층 어르신을 위한 제품군으로 이루어져 있어 중고생들을 위한 제품을 찾기란 그리 쉽지 않다.

이에 ㈜참다한 홍삼에서는 중고생들을 위한 홍삼 제품 '탑클래스(중·고)'를 출시했다. '탑클래스(중·고)'는 홍삼 고유의 성분은 물론 아이들의 건강과 학업을 위한 각종 영양소를 고스란히 담아낸 아이들을 위한 '천연 영양제'다.

㈜참다한 홍삼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제조방식'이다. 그간 대부분의 홍삼 제품은 수삼을 홍삼을 물에 달여내는 '물 추출' 방식을 통해 생산돼왔다. 그러나 이 경우, 홍삼의 성분 중 물에 녹는 수용성 성분 47.8%만 추출되고, 나머지 52.2%의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성분은 홍삼 찌꺼기와 함께 버려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한 것이 바로 ㈜참다한흑홍삼의 '분말액' 방식이다.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는 분말액 제조법을 이용할 경우, 홍삼의 사포닌, 비사포닌 성분은 물론 기존의 제조법으로 인해 버러졌던 홍삼의 영양분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다.

'탑클래스(중·고)'에는 이러한 홍삼 성분 외에도 ㈜참다한 홍삼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식물혼합농축액 <MH-100>과 아세로라추출분말, 퀴노아배아분말 등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년 여의 연구 끝에 완성해 낸 <MH-100>에는 총명탕의 주 재료인 원지, 석창포, 백봉령 등이 포함돼있어 장시간 뇌 활동으로 인한 피로감을 줄여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참다한 홍삼 전 제품에는 아가베시럽, 시클로덱스트린, 젤란검, 잔탄검 등의 식품첨가물, 또는 각종 화학 공정을 통해 공장에서 대량 생산된 합성비타민 등 몸에 유해한 요소를 일절 첨가하지 않고 있다. 이러한 인체에 유해한 식품첨가물 대신, 오직 과일 농축액과 자일리톨만으로 홍삼 특유의 쓴맛을 잡아내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