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zz for Jesus Music or Worship Vol.3


◈Jazz for Jesus 디지털 싱글 'Music or Worship Vol.3'

피아노 최윤미, 베이스 박준영, 드럼 조남혁 등 피아노트리오 J4J(Jazz for Jesus)가 디지털 싱글 'Music or Worship Vol.3'를 발표했다.

이들은 모두 네덜란드에서 수학했으며, 각자 개인 앨범 발표와 더불어 재즈 씬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들이다. 이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이 CCM 앨범 수록곡들은 모두 찬송가로, 각 멤버들의 개성 있는 스타일에 의해 재즈로 편곡됐다. 'Music or Worship'이라는 타이틀은 'Music'에만 집중한 음악보다 'Worship'으로 드리는 음악을 하자는 취지에서 붙여졌다.

이들은 그럼에도 'Music'의 완성도를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다. 탄탄한 기본기와 각자의 개성이 있지만, 조화를 위해 절제하면서 서로의 연주를 듣고 배려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거침 없는 'Interaction'을 통해 적극 대화하면서 음악을 즐기고 있다.

앞으로 이들은 'Music'을 하면서, 나아가 각자의 삶 속에서 하나님께 'Worship'을 통해 그분을 깊이 만나길 소망하고 있다.

한성 희망

◈CCM 사역자 한성 디지털 싱글 '희망'


찬양사역자 한성 씨가 어려웠던 시절의 경험과 시편 42편 11절 말씀을 토대로 직접 작사 작곡한 곡 '희망'을 발표했다.

이 세상 어느 곳을 둘러봐도 참 소망과 희망이 없음을 고백하고, 오직 모든 소망과 희망은 하나님께 있으니 우리의 도움과 구원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힘들고 지쳐 낙심하고 불안해 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노래다.

"끝이 보이지 않는/ 이 길을 걸어 가다가/ 문득 나도 모르게/ 실패하여 넘어 졌을 때/ 어디선가 내게 들려오는/ 그 따뜻한 음성// 네 영혼아 너는 어찌하여/ 낙심하며 불안해하는가/ 너는 네 희망을 하나님께 두어라/ 네 구원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일천번제 겨울 처음


◈일천번제, 두 가지 디지털 싱글

2015년 시작한 일천번제의 프로젝트 '일천번제의 계절' 열한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일천번제의 겨울 -처음'과 '일천번제의 겨울 -다시 부르기'가 잇따라 출시됐다.

2015년 시작한 일천번제의 프로젝트 '일천번제의 계절' 열한 번째 디지털 싱글인 '일천번제의 겨울 -처음'은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말씀을 묵상하는 찬양이다.

2016년을 시작하는 일천번제의 찬양은 과거 '드리밍 버터플라이' 보컬로 활동했던, 여성 보컬그룹 '메리 재인' 멤버 김형미 교수가 불렀다. '시편 84편'은 10-12절을 토대로 만들어진 곡을 일천번제 전담 편곡가 이기현 씨가 놀라운 터치로 재해석했고, 그 위에 김 교수의 깊고 편안한 음색을 얹었다.

'주의 궁정에서 한 날이' 역시 일천번제 전담 엔지니어 최우재 씨의 믹스로 합창과 내슈빌의 드럼, 베이스, 아이리쉬 휘슬 등 모든 악기들이 잘 어우러져 들을수록 위안과 평안이 찾온다. 이 찬양은 미국 뉴욕 전설의 마스터링 스튜디오 '스털링 사운드'에서 마스터링을 했다. 무엇보다 김 교수의 보컬이 계속 뇌리에 남을 수밖에 없다.

연주곡 '복의 근원 강림하사'는 신인 피아니스트 장서인 씨가 담당했다. 장 씨는 이미 작년 가을 '일천번제의 가을 -앞' 에서 '내 맘의 주여 소망 되소서'를 연주했고, '일천번제 Piano- Merry Christmas' 앨범에서도 서곡 '곧 오소서 임마누엘'을 연주한 바 있다. 청초하고 아름다운 여성적 터치가 돋보인다.

일천번제 겨울 다시부르기


앞서 열 번째 프로젝트 앨범 '일천번제의 겨울- 다시 부르기'는 2015년을 마무리하고 겨울을 만끽하며 드리는 찬양으로, 신성 디바 박찬미 씨가 '많은 물소리'를 불렀다. 이 곡은 일천번제 데뷔 앨범인 '일천번제'에 수록된 곡으로, 당시 작곡가인 정성원 목사가 직접 불렀다.

작곡가가 직접 불렀기 때문에 감성 표현은 진솔했지만 곡 자체의 스케일이 크고 음역도 상당히 넓은지라 제대로 소화하기는 힘들어, 이번에 가창력으로는 최고 반열에 올라선 박찬미 씨가 다시 불렀다.

편곡과 연주는 일천번제 전담 이기현 편곡자의 역량이 빛을 발했다. 원곡 녹음에서 아쉬움이 있던 기타, 베이스, 드럼, 피아노 부분을 새롭게 녹음하여 향상시켰다.

지니 아름다운 사랑의 주


◈지니, 'God's Perfection Vol.1' 발표

가수 지니 씨가 'God's Perfection'이라는 타이틀로 '아름다운 사랑의 주'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지난 정규 앨범 'Love story with Jesus'에서는 '주님은 아시죠', '평안', '그 어느 곳에나 사랑' 등을 작사 작곡하여 예수님과의 사랑을 노래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하나님의 완전하신 성품을 투영하고자 했다. 지니 씨가 직접 경험한 하나님의 아름답고 완전하신 성품을 곡에 녹여내, 실재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다.

"아름다운 사랑의 눈/ 주의 눈 날 찾으시네/ 오 나의 오 예수여/ 주님을 사모합니다// 아름다운 사랑의 주/ 주 손길 날 치료하네/ 부드러운 주의 속삭임/ 주 얼굴 보라하시네// 아름다운 주의 사랑 찬양하리라/ 영원한 그 사랑에 나 자유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