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알카

자체 허위매물 조회서비스 & 판매 전후 철저한 품질 보증 서비스 제공

최근 국토교통부는 중고차 거래 시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평균 시세와 차량 이력정보 확인을 당부하고 나섰다. 또한 향후 중고차 거래 피해 구제를 위해 중고차 매매업자가 고지한 사고나 침수사실 등이 사실과 다르면 계약을 해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정부 차원에서 중고차 허위매물에 대한 소비자 주의가 강화되면서 중고차 업계 내에서도 자성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중고차 업체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는 허위매물, 사고차량, 침수차량, 주행거리 조작 등에 대한 우려를 지우기 위해 자체적인 검증 시스템을 도입하고, 투명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고자 하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것.

수원, 안산에 근접한 경기자동차매매단지에 위치한 '정직한알카'는 이미 오래 전부터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구매를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 손꼽힌다. 정직한알카는 자체 전산망을 통해 허위매물 조회 서비스를 제공, 인터넷에서 중고차를 알아보는 구매자들이 검증된 안전한 매물을 선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정직한알카에서 판매되는 모든 중고차는 1급 정비사가 직접 참여하는 철저한 정비를 통과한 경우에만 출고가 가능토록 했다. 만약 판매 후 추가적인 차량 문제가 발생될 경우에는 무상 A/S를 통해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판매 전과 후, 2중 책임 시스템을 통해 중고차 거래 시 발생되는 각종 우려를 최소화했다는 평가다.

정직한알카 양심딜러 김기욱 부장은 "중고차 시장에 대한 낮은 소비자 신뢰는 결국 업체들의 매출 하락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당장 눈 앞의 이익을 추구하기 보다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신뢰 회복을 통해 상호 간에 윈윈할 수 있는 중고차 거래 문화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 정직한알카에서는 법인 중고차 업체답게 국산차와 수입차 등 인기가 많은 차종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또한 무료 튜닝 이벤트 등 차별화된 이벤트 및 보상 정책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각도로 편의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직한알카를 통한 중고차 구매 및 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reca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