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네이처, 집에서 쉽게 두부와 두유 제조할 수 있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 출시
비압착식 제조로 수용성 비타민이나 식이섬유의 손실 없이 콩 영양의 100% 섭취 가능

아이디네이처는 집에서 5분 만에 손쉽게 두부와 두유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두부로 HTM-100A)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는 대두분말을 이용한 두유제조기능으로 5~9분만에 두유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비압착식으로 제조해 수용성 비타민이나 식이섬유의 손실 없이 콩 영양의 100%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두분말 150g으로 두부 900g을 만들 수 있어 시중 두부 구입가 대비 약 2/3 정도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의 가정용 두유제조기들이 가지고 있는 생콩방식 두유제조기능과 일반죽, 고운죽, 수프 등 다양한 죽 제조기능도 포함하고 있으며, 커피포트 기능과 간단한 믹서기능도 모두 갖추고 있다.

아이디네이처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에 대한 국내 발명특허 등록에 이어 국내 및 국제(헤이그) 디자인특허 등록을 완료한 상태며, 최근 국내 전기안전인증(KC인증)과 함께 해외(PCT) 특허출원과 유럽전기안정인증(CE인증)도 모두 획득하여 해외에 수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아이디네이처 관계자는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는 폐수나 비지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적 제품”이라며 “출시와 함께 아이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들어 주고 싶은 가정을 비롯해 아침마다 식사를 거르고 출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 웰빙을 선호하는 노년층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유미원 가정용 두부제조기’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실시한 2015년 HIT500제품에 선정돼 국내 주요 인터넷쇼핑몰에서 기획전시를 하고 있으며, 서울 목동에 소재한 행복한 백화점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또 아이디네이처 공식 쇼핑몰(www.youmeone.co.kr)에서도 판매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423-1770)로 할 수 있다.

한편, 아이디네이처는 분말식전두부제조에 대한 토탈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최근 대두분말을 평균입도 800mesh로 분쇄할 수 있는 기류식 분쇄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국내특허등록(제10-1056225호)을 마쳤다. 공식 쇼핑몰을 통해 가정용 두부제조기를 비롯해 분말조미료, 분말차 등 초미세분말을 이용한 다양한 천연분말제품과 두부, 두유 등 천연식품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