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홈스쿨링협회가 주최하고 글로벌홈스쿨링아카데미(지구촌교회 부설)가 주관하는 제7회 한국 기독교 홈스쿨 엑스포가 오는 12월 4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성남 지구촌교회 선교센터 7층에서 진행된다.

‘영성, 인성, 지성을 세워가는 홈스쿨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부스 운영, 전시회 관람, 상담, 공연, 특강, 선택강의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이성근·주세희 선교사(악동뮤지션 부모)를 비롯해 백흥영 목사(‘보석비빔밥 가정예배’ 저자, 동일교회), 박현숙 간사(‘하나님 아이로 키워라’ 저자, YWAM 국제대학사역 리더), 이필웅 목사(‘크로스커리큘럼’ 편집자, 글로벌홈스쿨링아카데미 담당목사), 장갑덕 목사(처치 홈스쿨 대표, 카이스트교회)가 나선다.

주최측은 “기존 홈스쿨 가정과 기독교 홈스쿨에 관심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선택 강의, 홈스쿨의 실제를 보여주는 포트폴리오 전시, 상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어 “특별히 처음 홈스쿨을 시작하는 가정들은 자녀교육에 대한 방향과 내용을 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경험하게 된다”며 “이러한 가정들을 위해 다양한 홈스쿨 지원단체, 협력단체 등이 모여 홈스쿨 정보 제공의 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무너져가는 공교육 현실에서 홈스쿨은 성경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대안교육으로서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홈스쿨이 성경적 자녀양육의 방안을 제시하고 한국 교육선교의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globalhome.or.kr, www.khome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등록 시(11월 14일 토요일까지) 무료 입장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