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만 잘하는 시대는 지고 중국어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많은 학습자들은 중국어 학습에 대한 많은 고민을 토로한다.

바쁜 시간을 쪼개 학원에 나가 수업을 듣거나 개인 과외를 받고 있지만 장기적인 학습이 이뤄지는 경우는 적어 지속 가능한 수업 방법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중국어 강좌를 들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학습을 하는 온라인 강좌가 인기를 얻고 있다. 토익이나, 공무원시험 등의 국한적인 과목에만 온라인 강의가 진행되던 과거에 비해 중국어인강 학습으로 접목하여 수업을 듣는 학습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다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학습은 학습의지가 약해질 수 있어 어려움을 토로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온라인의 단점 해결을 위해 디지털 중국어 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온라인 학습법이 있어 화제다.

 

온라인 중국어 교육 서비스 '차이나탄 중국어' 차이나탄은 그 동안 PC는 물론 학습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휴대폰, 각종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APP등을 접근성을 낮춰주어 언제 어디서나 학습자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차이나탄은 온라인으로 공부 시 학습에 대한 의지가 약해져 금세 포기하게 되는 학습자들의 고민을 반영하여 '대국민 중국어 입열기캠프'를 개설 및 운영 중이다.

'입열기캠프'는 차이나탄으로 학습하는 학습자를 수준에 맞춰 그룹화한 후 스케줄에 맞게 학습을 멘토링하는 일종의 온라인 캠프다.

매일 학습자는 본인이 공부한 내용을 학습일기로 작성하여 차이나탄 전문 멘토단에게 제출해야 하며 제출한 내용을 첨삭 받고 질문 및 멘토와의 양방향 인터랙션을 학습에 대한 의지를 스스로 세워가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일주일에 한번씩 중국 원어민과의 전화 튜터링이 포함되어 배운 것을 토대로 중국인과 대화를 나눠볼 수 있어 참가한 학습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멘토링의 내용은 학습자에게 중국어와 한국어 번역본으로 전달되어 학습자는 본인의 교정이 필요한 발음, 표현법, 문장 어휘력에 대한 부분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원어민과의 꾸준한 대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습함으로써 중국어 회화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다.  

시즌1의 소수정예 입문과정 캠프를 시작으로, 시즌2의 초, 중급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시즌3 입열기캠프 최종판 모집이 진행 중이다. 3기에는 초급, 중급, 고급 모든 과정을 신청 받고 있어 그동안 캠프에 관심을 보이고 있던 많은 회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차이나탄의 관계자는 전했다.

차이나탄 입열기캠프는 차이나탄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학습자들은 이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의 습관을 익히고 학습해가면  큰 도움을 얻을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inatan.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