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나캐피탈 최고 책임자 앤디 호(왼쪽)와 주은 코퍼레이숀 이현승 대표(오른쪽).

㈜주은코퍼레이숀(대표 이현승)이 베트남 비나캐피탈(Vina Capital)과 투자협력을 합의했다.

이와 관련하여 주은코퍼레이숀은 1일 현지를 방문 비나캐피탈(Vina Capital) 최고투자책임자(엔디 호)와 만나 양사간의 전략적 투자 협력에 관한 회의를 열고 투자협력을 공식 합의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비나캐피탈은 주은코퍼레이숀과 함께 부동산 매입 및 개발, 기업투자에 관련하여 공동투자를 하기하고 양 회사간 신뢰를 높여가는 계기를 마련키로 했다.

이와 함께 주은코퍼레이숀 이현승 대표와 비나캐피탈 엔디 호 최고투자책임자는 특히 한국과 베트남에서 상호 에이젼트 역할로서 투자 정보를 상호 제공하는 것에도 합의해 여기에 따른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합의로 인해 주은코퍼레이숀은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주은코퍼레이숀 이현승 대표는 “비나캐피탈 엔디 호 투자책임자를 한국으로 초대하겠다고 요청했다”면서 “엔디 호 투자책임자도 좋은 투자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주은코퍼레이숀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베트남 현지에서 HD BANK(-Ho Chi Minh City Development Joint Stock Commercial )와 만나 베트남 HO TRAM 지역의 복합리조트 개발과 관련한 미팅을 가졌다”면서 “HO TRAM 개발 및 기획, 설계, 디자인에 관련하여 한국의 실력 있는 기업의 추천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주은코퍼레이숀은 “HO TRAM프로젝트가 매우 규모가 크기 때문에 HD BANK의 공식적인 요청이 온다면 적극적으로 능력 있는 기업을 선별하여 추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트남 HD BANK는 베트남 지역의 주택 건설 및 택지 조성에 주로 투자하는 은행이다.

이번 합의를 계기로 한국에서 상장 기업에 주로 투자하던 주은코퍼레이숀은 한국의 좋은 기업을 베트남 진출 발판 역할까지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주은 코퍼레이숀은 지난 7월초 전력선통신기술(Power Line Communication Technology)을 기반으로 원격검침(AMI)사업에 주력으로 하는 ㈜파워버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보유 회사와 투자 및 업무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