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속한 도시화로 농어촌 교회와 그 성도 수는 해가 다르게 감소하고 있다. 농어촌 인구 감소로 교회의 예배도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다음 세대의 희망이라 할 수 있는 어린이 예배조차 축소되거나 사라지고 있다. 이런 상황과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다지 많지 않아 더욱 안타깝다.

기독교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히즈쇼는 이런 상황을 조금이나마 돕고자, 교회와 연합해 국내외 선교 여름성경학교 지원 프로젝트 진행하고자 한다. 

히즈쇼는 시대의 눈높이에 맞는 기독교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적은 교사로 충분히 재미있는 교회학교 프로그램 개발해 출시 1달 만에 1만 명의 회원을 모집한 히즈쇼는, 교회학교 회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히즈쇼는 지난 5월 31일 극동방송과 연합해 작은 교회 여름성경학교를 돕기 위해 교재 및 교육(강습회)을 무료로 제공했다. 여름을 맞아 교회학교의 양극화와 축소·소외를 해결하기 위해 히즈쇼는 여름성경학교 교재를 교회와 연합하여 지원한다. 영적인 만남이 있는 여름성경학교를 만들고자, 히즈쇼는 소외된 지역으로 선교를 떠나는 교회 선교팀에게 히즈쇼여름성경학교 교재를 50% 금액에 지원한다. 

다이내믹한 활동 중심의 히즈쇼 여름성경학교는, 소외된 지역의 아이들이 다시금 교회에서 놀고 뛰면서 살아 계신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 영적인 만남은 선교지에서 교회를 잊고 살았던 아이들에게 다시금 교회로 찾아올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것이며, 다음 세대의 예배를 회복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히즈쇼는 여름성경학교를 위해 무료온라인강습회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교회들이 소속된 교회학교 여름성경학교를 위해서는 강습회에 참여하지만, 막상 선교를 위한 여름성경학교 강습회는 없거나 약식으로 진행한다. 거의 모든 단체의 여름성경학교 강습회는 소속 교회 여름성경학교 전까지만 진행된다. 때문에 선교를 위한 목적으로 강습회에 참여하고 싶어도, 그 기간을 놓치면 준비할 수 없었다. 

또한 선교팀은 강습회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해야만 했다. 히즈쇼의 여름성경학교 무료온라인강습회는 시간과 공간의 제한이 없어, 선교지에서 진행되는 여름성경학교를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선교비의 부담을 줄인다. 이를 통해 선교지에서 풍성한 여름성경학교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히즈쇼는 이번 지원 사역들을 바탕으로 교회·단체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음 세대 교회학교 회복을 위한 장기적인 사역을 계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응모 자격: 국내외 선교 목적으로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는 교회, 어린이가 적은 교회의 연합 여름성경학교를 계획하는 교회.
*응모 기간: 2015. 6. 18 - 2015. 7. 30
*응모 방법: 히즈쇼홈페이지에서 신청 - 지원교회 선정/발표 - 프로젝트 진행
*소개·신청 및 자세한 문의: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 히즈쇼(전화 1644-4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