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아웃 로고.

햄버거 체인 인앤아웃(In-N-Out)이 미국 음식점 전문잡지인 레스토랑뉴스(Restaurant News)의 설문 조사에서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리미티드 서비스(limited-service) 레스토랑’에 최근 선정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레스토랑 뉴스는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품질·청결·분위기 등에 있어 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식당을 선정하고 있다.

이 중 ‘리미티드 서비스 레스토랑’은 고객이 카운터에서 돈을 낸 후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뷔페·카페테리아·스테이크하우스체인 등이 포함된다.

인앤아웃버거는 동물 모양의 프렌치 프라이와, 컵 하단 및 제품 포장지 등에 새겨진 성경구절로 유명하다. 요한계시록 3장 20절, 요한복음 3장 16절, 마태복음 6장 19절, 고린도전서 13장 13절 등을 새긴다.

컵 아래 등에 성경구절을 넣는 것은 창업주의 아들인 리치 스나이더(Rich Snyder)가 사장으로 있을 때, 이 회사의 기독교 신앙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뤄졌다.

기독교인이 운영하는 또 다른 회사인 칙필레이(Chick-fil-A)는 5위를 차지했다. 맥도날드는 100위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고(111개 조사 대상 중 110위), 척키치즈(Chuck E. Cheese)는 꼴지의 수모를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