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인이 아니라도 파리의 노트르담 사원이나 바티칸의 시스티나성당, 가우디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파밀리아성당은 유럽여행 시 반드시 들러봐야 할 아름다운 종교 건축물이자 예술품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자체로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아름다운 성당, 교회, 종교건축물은 해당 종교가 지니는 신성한 가치를 사람들에게 보다 가까이서 전하고, 찾는 이들에게 행복과 평화를 전하는 곳이 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도 유럽 못지 않은 아름다운 성당과 교회가 속속 들어서면서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우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외관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유럽과 지중해풍 건축 양식을 반영한 종교 건축물은 이국적인 외관으로 모든 이의 발길을 이끈다.

고급스러운 유럽형 종교 건축 시장을 이끌고 있는 ㈜코리아에이아이 종합건설 관계자는 “우리나라에도 서울의 명동성당과 성공회서울성당을 비롯해 전주의 전동성당 등 오래되고 아름다운 종교 건축물이 존재한다. 하지만 최근에 지어진 성당이나 교회는 천편일률적인 설계와 디자인으로 건물 자체로 종교적인 신성함을 전하는데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종교 건축물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깨닫는 신도들이 증가하면서 최근에는 고급스러운 유럽형 설계를 반영한 성당과 교회 건축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코리아에이아이 종합건설이 설계과 시공을 담당한 대전 생수교회, 청주 크리스찬 하우스, 봉산동 성당, 아산 풍기동 성당, 부창동 성당, 대전 성모병원 경당, 예산 여사울성지 등은 마치 유럽 성당 여행에서 본듯한 아름다운 외관과 장엄한 실내 인테리어로 신도들은 물론이고 지역주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코리아에이아이 종합건설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토탈 건축그룹으로 1990년 창사 이래 ‘코리아건축 인테리어 종합건설‘, ‘KAI 건축설계사무소’, ‘보타니카’의 세 회사를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프로젝트 기획단계에서부터 설계, 감리, 시공, 운영, 유지는 물론이고 인테리어, 디스플레이까지 총괄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건축 비용 부담까지 줄이면서 최근 설계를 의뢰하는 성당과 교회가 증가하고 있다.

중국, 스페인, 미국 등과의 해외 무역을 통해 타 업체와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 원가절감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종합건축전문 ㈜코리아에이아이 종합건설은 성당, 교회 등 종교 건축물은 물론이고, 고급스러운 유럽형 설계와 디자인의 학교, 펜션, 병원, 상가, 전원주택,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koreaai.co.kr) 또는 블로그 ‘훈의 건축과 디자인’ 블로그(http://blog.naver.com/thesaltstar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