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레드애플’ 출신이자 KBS2TV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서 활약한 가수 이민용이 5년 만에 자신의 꿈인 CCM 앨범 발매를 했다. 

이민용은 가수로 활동하면서도 항상 찬양의 꿈을 놓지 않고 자신의 삶과 고민들을 나누고 싶어하던 중, 타이틀곡 ‘방향’을 듣고 본인의 삶 속에서의 본질적 고민들을 이 찬양을 통해 많은 이들과 공유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들어 이 곡을 부르게 됐다.

이민용은 이 찬양을 부르면서 본인은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조금만 틀어져도 죄로 향해 갈 수밖에 없는 존재임을 깨닫고, 자신의 눈과 마음과 생각 등의 방향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본인의 고백을 이 찬양을 통해 공유하고 싶다는 소망을 갖게 되었다. 

특히 이민용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청소년들과 심장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돕는 데 비전을 품고 있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주님의 시선을 닮아가고, 주님의 행동을 닮아가고, 주님의 마음을 닮아가겠다”는 다짐 또한 전했다.

또한 앨범의 타이틀곡 ‘방향’은 작사·작곡가인 소병찬 특유의 감성이 담겨 있는 찬양으로, 하나님을 향한 우리들의 시선과 방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한다.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삶 가운데에서 경험했을, 넘어지고 좌절했던 문제들을 가사에 솔직하게 담아냈다.

주님은 이런 우리들의 부족함을 아시기에 우리의 삶과 마음을 만지시며 우리를 열심히 만들어 가심을 고백하고, 주님을 향한 하루하루의 삶이 모여 평생이 주님을 향해 있기를 소망하고 있다. 

편곡에는 수지 ‘나를 잊지 말아요’, 유리상자 ‘사랑인가 봅니다’, 조항조 ‘사랑꽃’ 등의 드라마 OST 작곡가인 ‘알고보니혼수상태야(김경범)’가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