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영 기자

잃은양찾기운동본부(총재 정일량 목사, 대표회장 김원삼 장로)가 25일 오후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회관에서 ‘명예총재추대·총장(방글라데시 국제신학대학교) 취임·임원 취임·협력선교사 파송 감사예배 및 국가와 민족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개최했다.

1부 예배는 이웅세 목사의 사회, 정일량 총재의 인사말, 문찬수 장로의 대표기도, 장인숙 권사의 성경봉독, 노문길 목사(이사장)의 설교, 전석도 목사(직전 총재)의 축도 순서로 진행됐다.

정일량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잃은 양에게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면서 회복되는 역사를 체험했다. 여기에 동참해 주신 모든 이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가 받은 이 같은 은혜를 해외에도 전할 수 있음에 또한 감사드린다. 주님과 함께 가는 이 믿음의 발걸음에 큰 복이 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주께서 원하시는 일을 하려면’(벧전 4:10~11)을 제목으로 설교한 노문길 목사는 “우리가 하는 일은 우리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그분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며 “따라서 하나님의 일을 하는 우리에게 이런 생각과 자세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환경과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역사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2부 축하 및 감사 순서는 류성고 장로(상임이사)의 사회로, 김덕용·윤상원·김시영 장로의 나라와 대통령 및 ‘잃은양찾기운동본부’ 등을 위한 특별기도, 협력선교사 파송장 전달, 취임패 증정, 격려사와 축사 및 취임인사 등이 진행됐다.

이날 서기행 목사가 명예총재로, 류화림 권사가 여성총재로 각각 취임했다. 또 유성은 목사가 방글라데시 국제신대 총장으로, 장인숙 권사와 류성고 장로가 각각 여성회장과 상임이사로 취임했다. 최성호·박석환(불참) 장로는 새 이사로 추대됐다. 방글라데시 국제신대 교무처장엔 박석홍 장로가 올랐다.

유성은 새 총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글을 읽는 사람들이 많지 않고 국민의 대부분이 이슬람교를 믿는 방글라데시에서, 신학교육과 영성훈련을 통해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분을 주로 고백하는 청년들을 길러낼 것”이라며 “민족을 깨우고 잃어버린 양을 찾아 생명을 구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