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S 컨퍼런스의 ‘하이라이트’인 저녁 집회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다음 세대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다짐과 출발을 경험할 수 있는 ‘2014 RPS 여름 컨퍼런스’가 2박 3일간 전국 9개 지역에서 별도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목표 그 이상의 사명, 지식 그 이상의 경험!’을 주제로 기존처럼 강의 중심이 지식 전달만이 아닌, 실제 워크샵과 함께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각 교회의 여름 수련회를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3일간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학생과 청년 멘토들의 생생한 스토리 강의와 강의에서 배운 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워크숍, 라이즈업 워십 밴드가 함께하는 저녁 찬양집회 등이 진행된다.

주요 강의로는 인생의 목적과 사명을 발견하는 원리와 방법을 알려주는 ‘Mission Planning’,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하며 피드백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Planning’, 그리스도인으로서 모든 것의 근본인 ‘경건’, 하나님의 지혜와 명철을 배우는 ‘공부법’, 이 시대의 흐름을 구속사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기 위한 ‘시대’, 컨퍼런스 후에도 삶을 지속시키는 원리를 배우는 ‘현장’, 이틀간 무엇을 위해 사는지, 어디로 향해 가는지 ‘진짜 해답’을 알려주며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는 ‘저녁 집회’ 등이 있다.

▲기뻐 뛰며 찬양하는 청소년들. ⓒ크리스천투데이 DB

RPS(Riseup Planning School)는 청소년 선교단체로 오랜 기간 청소년 사역의 ‘한 우물’을 팠던 라이즈업 무브먼트(대표 이동현 목사)가 시행착오 끝에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삶의 모든 영역에서 증명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RPS는 신앙과 학업, 생활의 균형을 위해 라이즈업이 제시하는 5가지 습관이다. 이는 자신만의 수면 패턴을 찾는 ‘수면 습관’, 개인 기도와 묵상을 위한 ‘경건 습관’, 우등생들의 노하우가 담긴 ‘공부 습관’, 플래닝과 피드백 등 효과적인 시간관리를 위한 ‘플래닝 습관’, 예의나 매너 등을 기르는 ‘태도 습관’ 등이다. 습관을 변화시키는 ‘동력’은 바로 신앙. 지난 4년간 수많은 전국의 청소년들의 신앙·학업·생활 영역 등에서 열매가 일어나고 있다.

▲컨퍼런스에서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크리스천투데이 DB

개최 일정은 제주 7월 24-26일 이기풍 선교기념관, 수원 7월 28-30일 와~우리교회, 전주 7월 28-30일 산돌교회, 강릉 7월 31-8월 2일 반석감리교회, 일산 7월 31-8월 2일 장소 미정, 울산 8월 4-6일 울산교회, 호남 8월 4-6일 포도원교회, 성남·용인 8월 7-9일 연정교회, 서울 8월 11-13일 오륜교회 등이다. 모두 숙박 가능하다.

문의: http://riseup.kr/ko, 02-431-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