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21세기형 비즈니스

로버트 기요사키 등/안진환 | 민음인 | 224쪽 | 12,000원

재테크 분야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부자 아빠의 비즈니스 스쿨>에 이어 네트워크 마케팅에 관해 쓴 책 <부자 아빠의 21세기형 비즈니스>를 출간했다.

특히 이번 책은 정부나 회사로부터 미래를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부를 스스로 창조하고 타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새로운 활로를 찾을 것을 제안한다. 공저자 중 한 명인 존 플레밍이 40년 이상 네트워크 마케팅에 몸담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 시스템 전반에 대한 명쾌한 설명을 들려줌으로써 그 원리와 가치에 대한 모든 궁금증들을 해결해 준다.

저자는 이 책에서, 경제 상황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진짜 사업가들은 풍부한 경제적 기회를 발견해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한다고 이야기하며, 그 사업 모델의 하나인 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 가치를 소개한다.

“힘을 가진 것은 제품이 아니다. 진짜 힘은 네트워크에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최고의 전략은 강력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으며 계속 성장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저자들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작동 원리, 즉 엔진 역할을 하는 것을 ‘리더십’이라고 말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돈을 벌어들이는 것은 최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며, 돈은 최고의 리더가 있는 기업으로 흘러들어간다는 것이다.

또한 올바른 네트워크 마케팅 시스템은 단순히 사람들에게 비즈니스의 원칙을 가르치는 게 아니라 그들을 리더로 만들며, 다른 사람을 이끌어 주면서 자신도 함께 성장할 수 있게 한다고 강조한다.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이 미래를 보장해 주는 여덟 가지 이유에 대해 △현실 세계의 비즈니스 교육 △자기 계발을 이끄는 유익한 길 △꿈과 가치관을 공유하는 친구들 △네트워크의 힘 △복제와 확장이 가능한 비즈니스 △최고의 리더십 기술 △진정한 부를 창출하는 메커니즘 △커다란 꿈과 그것을 실현할 능력이라고 말했다.

이 책은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불안한 시대에 견고한 경제적 미래를 위해서는 스스로 부를 창조하는 것, 즉 스스로 재정에 대한 통제를 시작하고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2부에서는 다음과 같이 네트워크 마케팅의 여덟 가지 핵심 가치를 들려주며, 3부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 준다.

특히 2부의 각 장에서는 로버트 기요사키와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 전문가인 존 플레밍이 네트워크 마케팅의 시스템과 원리에 대한 핵심을 문답 형식으로 명쾌하게 구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