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청 목사는 이 도형상담을 이용해 ‘3분 전도’가 가능하다고 역설한다. 그는 “도형상담을 통해 1분 안에 전도대상자의 성격과 현실을 파악하고 접근하는 게 3분 전도”라며 “교회를 나오고 안 나오고를 떠나서 마음의 문을 열고 대화를 하는 데는 정말 놀랄 정도로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송 목사는 “상대방의 성격과 현실을 안 후 접근하니 싫어하는 사람 없이 다 좋아한다. 뿐만 아니라 전도자 역시 사람을 만나는 데 있어 자신감이 생긴다”며 “이렇게 관계를 맺은 후 복음을 제시해 예수를 믿게 하는 것이 보통 3분 정도다. 전도지와 전도용품은 그저 전달하는 데서 끝난다. 하지만 도형상담을 통한 3분 전도는 그들이 누군지, 어디 사는지, 연락처는 무엇인지 알 수 있고, 무엇보다 다음에 또 만나는 시간까지 약속할 수 있는 전도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도형상담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송 목사는 ‘도형전도학교’를 운영 중이다. 이 학교에서 송 목사는 ‘도형심리상담세미나’(3분 전도세미나)를 진행 중이다. 또 그는 전도에 대한 열정으로 도형상담을 배우고 싶어도 직접 학교를 찾아올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도형상담 동영상 강의’도 마련했다. 송 목사는 이 동영상 강의에 대해 “국내 최초”라며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면서 병이 다 날 정도였다. 그 만큼 정성을 쏟고 신경을 써서 만들었다. 비록 힘은 들었지만 도형상담을 보다 더 널리 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더욱 기뻤다”고 말했다.

이 도형상담 동영상 강의는 총 12강좌로 구성돼 있고, 1강좌에 30분이며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간은 10일이다. 송 목사는 “6시간만 투자하면 도형상담을 정복할 수 있다”면서 “강의의 특징은 시각적으로, 그리고 연상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습자들이 매우 이해하기가 쉽다는 것이다. 시각적으로 매우 뛰어나 좀처럼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송 목사는 직접 도형상담 관련 책도 집필했다. 바로 「도형상담 A to Z-도형상담으로 여는 관계전도」. 그는 이 책에 대해 “도형상담의 정석”이라며 “어떻게 하면 도형상담을 건전하게 전도하는 데 바로 사용할 수 있을까, 또 알기 쉽게 가르치고 빨리 배울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특히 도형상담에 대한 공식표를 만들어 이 대로만 하면 분석하고 상담하는 데 문제가 없게 했다”고 말했다.

송 목사는 또 “원래 강의안으로 만든 것인데, 책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져 판매까지 하게 됐다. 이 책 한 권이면 도형상담을 정복하고 직접 분석과 상담까지 할 수 있다”며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것들을 문제집을 풀면서 실전 감각을 익히듯, 이 책 역시 도형상담에 대한 문제집이라 할 수 있다.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실전에 돌입하면 훨씬 수월하고 자신감이 생긴다. 문제를 실전이라 생각하고 분석한 후, 내가 이렇게 분석하고 상담한 것이 잘한 것인지 아닌지 알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031 855 7670/010 2671 7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