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맞춤형 졸업앨범, 반 졸업앨범, 전교생 졸업앨범 등 다양한 형태의 졸업앨범이 등장하면서 천편일률적이고 개성 없는 구성으로 자칫 잘 들여다보지도 않고 무겁기만 한 애물단지로 전락하기 십상인 졸업앨범들이 나만의 추억으로 가득 채운 앨범으로 바뀌고 있다.

이는 각각의 졸업앨범에 어울리는 다양한 테마와 디자인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앨범을 가질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어린이집,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까지 한 명 한 명의 개성이 묻어나는 ‘1인 맞춤형 졸업앨범’부터 1년 동안 함께한 반 친구들과의 우정을 담은 ‘우리 반 졸업앨범’ 등이 그것이다.

국내 최고의 디지털 사진 인화 & 포토북 전문 업체 ㈜스냅스(www.snaps.kr)의 졸업앨범은 학급 수와 학생 수의 입력만으로 사진을 넣을 수 있는 레이아웃이 자동으로 구성돼 간편하게 다양한 스타일의 졸업앨범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그뿐만 아니라 3가지 사이즈와 3가지 용지 스타일로 원하는 크기의 졸업앨범을 제작할 수 있으며 타사대비 선명함을 자랑하는 6색 색상조합, Smart Pixel 사진 보정 기술과 최신 장비가 만들어내는 정교한 출력으로 고품질의 앨범을 받아볼 수 있다.

이 같은 기술은 스냅스의 ‘디자인 캘린더’에도 적용되는 기술로 뛰어난 화질뿐 아니라 복잡한 편집 없이 사진만 넣으면 완성되는 배경과 레이아웃, 스티커 등의 장식을 보유해 누구나 원하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어 선물용, 홍보용 캘린더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제품 활용도가 높아 인기인 포토스케줄러 제품은 스냅스만이 보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2014년을 맞아 디자인을 전면 개편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 권부터 맞춤형 주문이 가능하고 1day 제작시스템으로 주문 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 크리스마스 선물과 연말 선물 등으로도 추천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