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요즘, 특별한 전략으로 특별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젊은 CEO가 있다. 2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인터넷 시계 쇼핑몰 1위 자리를 탈환한 ㈜트렌드메카 대표 서대규 씨다.

서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타임메카’는 유명 브랜드 시계를 총망라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인기 쇼핑몰이다. 국내와 해외에서 천차만별인 브랜드 시계의 가격을 보다 합리적으로 조율하고 싶었던 서 대표는 해외를 직접 발로 뛰며 직거래를 성사시켰고, 그 결과 적절한 가격과 투명한 유통과정으로 좋은 시계를 판매할 수 있었다.

타임메카의 이러한 노력은 전년 대비 매출 300% 증가를 이루며, 15년 만에 국내 시계 쇼핑몰 인기 순위를 뒤바꿔 놓았다. 시계 쇼핑몰 세대 교체가 이루어지며 타임메카가 업계 1위로 단연 우뚝 서게 된 것이다.

중간 유통을 최소화한 합리적인 가격 외에도 타임메카의 성장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었다. 업계 최초 자체 결함 5년 무상 a/s관리, 배터리 무료 교환, 다양한 사은품 제공은 물론 고객과 소통하는 사이트 운영 방식 등이 그것이었다.

타임메카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고객 정 모씨는 “유명 브랜드 시계를 구입할 때 가장 우려가 되는 것은 정품인지 아닌지 여부”라며 “타임메카 시계는 해외 본사와의 직거래를 통해 가품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안심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타임메카는 현재 톡톡시계, 타임사모, 간지워치, 플라이워치, 지타임코리아, 타임타임, 리치워치 등 많은 시계 쇼핑몰 사이에서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계브랜드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자스페로, 잉거솔, 밀튼스텔리, 세이코, 타이맥스위켄더, 루미녹스, 티쏘, 해밀턴, 순토시계, 지샥빅페이스, 알마니, 카시오, 마크제이콥스 등 약 150여종의 브랜드 남자시계, 여자시계를 취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타임메카 홈페이지(www.timemecc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