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중 첫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로는 눈, 코 등 여러가지를 꼽을 수 있지만 입술 모양인 입매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입술 모양에서 입꼬리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올라간 입꼬리가 아닌 처진 입꼬리는 울상과 우울한 이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적으로 탄력도 없어 보이게 하여 노안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평소 처진 입꼬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이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페이스 요가와 같은 일반적인 방법을 찾는 경우도 있지만 최근에는 성형외과 시술을 통해 간편하면서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평소 입꼬리가 처졌거나 탄력을 잃은 볼살로 인해 고민이라면 이 두 고민을 한번에 해결하는 ‘스마일리프팅’이 효과적일 수 있다.

스마일리프팅이란 의료용 실을 이용해 입꼬리부터 처진 볼살, 턱살, 팔자주름까지 팽팽하게 당겨주어 주름을 완화시키는 리프팅으로 비용 부담이 적으며 시술 시간이 짧아 붓기나 흉터가 남지 않고 한번의 시술로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장점이다.

스마일리프팅은 기존의 리프팅보다 더 큰 효과를 줄 수 있도록 고안된 새로운 개념의 실리프팅으로 주름과 처진 피부를 개선시켜주고 여성들의 평생 소망인 동안에 한발 더 다가서게 만들어준다.

스마일리프팅은 일반 의료용 실이 아닌 브이락이라는 FDA와 국내 식약청에서 승인받은 실을 사용해 리프팅을 진행, 진피층 아래에 실을 삽입하여 주름과 처진 피부를 동시에 개선시켜 주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탄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또 생체에 적합한 의료용 실이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는게 특징이다.

오스카성형외과 백승욱 원장은 “이미 생긴 주름은 고가의 화장품으로는 개선시키기 어렵지만 스마일리프팅은 한번의 시술로도 주름을 없애줄 수 있다”며 “성공적인 리프팅 효과를 위해서는 시술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안전한 의료용 실을 사용하는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