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바람과 높고 푸른 하늘이 나들이를 재촉하고 있다. 특히 올 9월은 추석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어 가족여행과 데이트로 여행이나 단풍놀이 등 나들이를 떠나기에 제격이다.

올해 추석 연휴는 서울랜드가 마련한 풍성한 한가위 페스티벌을 즐겨보자. 서울랜드는 흥겨운 공연과 체험행사,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 외국인 할인을 비롯해 가을의 대명사인 화려한 국화꽃까지 모두 한자리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가을의 추석, 국화 만개한 서울랜드에서
가을을 알리는 국화꽃이 서울랜드를 가득 채웠다. 중추국, 일간작, 다간작, 현애 등 가을 꽃의 지존으로 불리는 국화 6종류가 서울랜드 세계의 광장 거리를 수 놓는다. 정문, 동문 앞과 빨간풍차 앞에는 국화꽃을 배경으로 귀여운 할로윈 상징물들과 유령 조형물들이 나란히 세워져 포토 포인트를 구성한다.

▲흥겨운 공연으로 추석 분위기 절정
서울랜드는 국악계의 빅마마로 불리는 여성민요그룹 ‘아리수’의 ‘아리수 퓨전국악’공연을 19일 추석당일 선보인다. 우리 고유의 전통민요와 리드미컬한 비트박스가 어우러진 이 공연은 퓨전공연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어린이를 위한 볼거리를 찾는다면 ‘머털도사와 함께하는 캐릭터 풍물 로드쇼’에 주목해 보자. 인기 애니메이션 ‘머털도사’ 캐릭터와 동물 캐릭터 인형들이 신나는 민요에 맞춰 퍼레이드 동선을 따라 돌며 선보이는 풍물패 공연은 19~20일 각각 1회씩 진행된다.

이 외에도 목각인형들이 노래와 춤을 실감나게 선보이는 ‘마리오네트공연(19~21일)’, 해골신사 할리와 몬스터 친구들의 괴상한 할로윈 파티 공연 ‘펑키호러 할로윈쇼’, 야간 조명쇼 ‘라이트 판타지쇼’, 25주년 특집 야간공연 ‘쇼! 점프 레볼루션’ 등 즐거운 연휴의 밤과 낮을 풍성하게 채워줄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가족, 친구와 함께 게임 도전!
추석 연휴기간 동안 서울랜드를 방문한다면 게임이벤트를 놓칠 수 없다. 명절 시즌마다 진행되는 단체 줄넘기 ‘패밀리가 뛴다’에서는 역대 최고기록인 76개를 돌파할 수 있는 팀이 나올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뱀 꼬리를 잡아라’는 추억의 꼬리잡기 게임으로 4인이 한 팀이 되어 팀 대항으로 진행된다.

개인전으로는 코끼리 코 자세로 10바퀴를 돈 후, 골대에 보름달 모양의 공을 가장 많이 넣는 사람이 승리하는 ‘슛! 보름달을 넣어라’와 서울랜드 퀴즈대항전 ‘도전! 나도 골든벨!’이 열린다. 게임 우승팀에게는 풍성한 상품이 주어지기 때문에 참가 경쟁률이 높다. 18일~22일 1회씩(골든벨 퀴즈대항전은 19일) 매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어린이를 위한 민속놀이와 캐릭터 이벤트
추석 연휴기간에 진행되는 서울랜드 ‘전통민속놀이(18일~22일)’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을 선물한다.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굴렁쇠, 투호던지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즉석에서 직접 만든 인절미를 맛볼 수 있는 ‘떡메치기(19일~21일)’는 가장 인기있는 체험이벤트로, 온 가족이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기회다.

어린이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 ‘캐릭터 스테이지’와 ‘프린세스 미미하우스’도 눈 여겨 볼만하다. ‘캐릭터 스테이지(18일~22일)’에서는 브루미즈, 후토스, 깜부, 머털도사 등 TV속 캐릭터들이 무대 위에서 율동을 선보이고,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는 기회도 마련된다. ‘프린세스 미미하우스(18일~22일)’는 미미 드레스와 왕관, 메이크업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외국인도 즐거운 풍성한 한가위
서울랜드는 명절을 맞아 외국인을 위한 ‘한가위 특별 할인 행사’를 10월 31일(일)까지 진행한다. 외국인 등록증만 있으면 9월 29일(일)까지 자유이용권을 12,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9월 30일(월)~10월 31일(목)까지는 자유이용권을 1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더불어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실적에 상관없이 9월 30(월)까지 자유이용권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추석과 할로윈, 가을을 한 번에 느끼고 체험하고 싶다면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서울랜드로 떠나보자. 자세한 행사 및 이벤트 내용은 서울랜드 홈페이지(www.seoullan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