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 로리 목사. ⓒ하비스트 교회

지난 24일(현지시각) 미국 캘리노니아 엔젤 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비스트 컨퍼런스’에서 그렉 로리(Greg Laurie·하비스트교회 담임) 목사는 34,000명 이상의 청중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변화의 능력에 대해 전하며, “복음만이 사람의 내면을 변화시키고, 심각한 죄의 문제에서 구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로리 목사는 “내게는 ‘사람들이 정말 바뀔까?’라는 질문이 있었다. 여러분들의 변화는 불가능한 것인가? 여러분은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가? 혹시 장소가 다른 곳으로 옮겨지면, 변화되고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결혼을 하게 되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일부는 외모가 바뀌면 지금보다 더 행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다”면서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여러분의 내면을 바꾸지 않는다. 물에 빠진 사람이 스스로를 구할 수 없듯이, 여러분은 스스로를 바꿔낼 수 없다. 성경은 문제는 바로 내면에 있다고 말한다. 문제의 핵심은 바로 내면이다. 사람의 마음은 정직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로리 목사는 그러나 “여기 좋은 소식이 있다. 바로 하나님은 여러분을 바꾸실 수 있다는 점이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내면을 바꾸실 수 있다. 성경은 만약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 있다면 여러분은 다른 종류의 사람이고, 여러분 안에 모든 것이 새로워진다고 말하고 있다”면서 요한복음 8장과 4장을 인용했다.

“예수께서 오늘 밤 여러분을 죄, 중독, 과거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여기 계신다. 그가 여러분을 위해 구원을 베푸실 것이다. 여러분이 예수가 진리임을 받아들이든지 그렇게 하지 않든지, 그는 여러분에게 이를 증명해 보이실 것이라고 믿는다. 믿는 자가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리는가? 믿음은 순간적이고 즉각적으로 일어난다”면서 “예수께서 간음하다 잡혀 온 여인에게 약속하셨듯이 여러분들에게도 동일한 약속을 하신다”고 로리 목사는 설명했다.

이어 “예수는 그녀에게 먼저 죄가 용서받았다고 말씀하셨다. 만약 여러분이 죄를 고백하고 하나님 앞에서 죄를 죄로 인정한다면, 하나님은 이를 용서해 주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서 그녀를 정죄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그녀에게 심판날에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문제를 직면할 수 있는 새로운 힘을 얻게 됐다”고 전했다.

로리 목사는 “하나님은 오늘 여러분을 바꾸실 것이다. 여러분은 스스로 죄인임을 받아들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여러분의 여러분을 위해 죽으셨다는 사실을 믿고, 죄에서부터 돌이켜 회개하고 여러분의 삶에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라. 크리스천이 된다는 것은 몰랐던 하나님을 알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로리 목사의 ‘하비스트 컨퍼런스’는 캘리포니아에서 24회째 진행됐으며, 지금까지 약 470만명의 사람들이 참가했다. 컨퍼런스 조직위원회는 “오늘 저녁 약 34,000명이 스타디움에 모였으며, 이 가운데 3,059명이 예수 그리스에 대한 신앙고백을 했다”고 밝혔다.

첫날(24일) 참석자 수는 28,000명이었으며, 둘째날에는 로리 목사와 A&E와 케이블에서 방송되는 인기쇼 ‘덕다이너스티’ 제작자인 필 로버슨(Phil Roberson)과의 인터뷰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