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콥트 교인들, 이슬람의 적개심 늘면서 불안 고조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오픈도어선교회가 전하는 주간박해소식

이집트(Egypt) - 이슬람의 적개심 증가로 크리스천들 불안 고조

카이로의 남부 바니 아메드(Bani Ahmed)의 동쪽에 위치한 도시의, 크리스천 소유 상점들은 닫혀 있다. 적어도 7가정과 그 이상의 차량들이 약탈을 당했고 불에 탔다. 이로 인해 최소 18명의 사람들이 부상을 입었고, 경찰은 체포 영장을 발부했다.

지난 7월 3일 군경이 무슬림 형제단을 권력에서 몰아내자, 반기독교 세력들의 반발이 전국에서 일어났다. 크리스천들과 무슬림들이 과거에는 함께 힘을 합쳐 정부를 지원하기도 했으나, 폭력의 증가는 크리스천들을 불안케 하고 있다.

콥트교 주교 타와드로스 2세(Tawadros II)가 지난 주 카이로에 있는 성 마가 성당에서 계획된 자리에 등장하지 않음으로, 불안에 대한 우려가 입증됐다. 교구는 성명에서 약국, 가구점, 자동차 수리점을 비롯한 크리스천 소유의 기업은 약탈당했다고 밝혔다.

기도제목
1. 무르시 대통령의 축출 이후 무슬림 단체들의 시위가 거세지고 있다. 특별히 크리스천들이 공격 대상이 되는 경우에도 하나님의 보호하심이 함께하도록
2. 크리스천들이 시위대의 유혈 공격에도 이에 맞서지 않고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길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주시도록

파키스탄(Pakistan) - 크리스천을 보호하기 위해 경찰이 주요 살인 용의자를 체포

100여명의 파키스탄 크리스천들이 2박 3일 동안 경찰이 소작농의 살인에 대한 사건 등록을 하도록 용감하게 맞서 싸웠다.

이샤크 마쉬(lshaq Masih, 45세)는 라호르 근처의 오카라 지구에 거주했었다. 그는 7월 27일 총에 맞아 죽었다. 그의 자녀들은 무하마드라는 사람이 다른 사람들과 찾아와 아버지를 쐈다고 했다.

현지 크리스천들은 3일 동안 시신을 매장하기를 거부하고, 경찰이 살인 용의자를 체포하고 사건을 등록하고 부검을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경찰의 수용으로 시위대는 해산했고, 29일에 마쉬의 시신을 매장했다. 그러나 약속된 시일인 8월 5일까지 주요 용의자인 무하마드를 체포하는 데 실패했다.

경찰은 크리스천들의 강경한 자세에 항복한 후, 살인의 주요 용의자를 체포했고 나머지 용의자들도 체포하기로 서면으로 약속했다. 마쉬의 부검 결과 사망 원인은 총기류에 의한 상처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기도제목
1. 크리스천이기 때문에 당연히 이루어져야 할 일들이 거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교적인 이유로 차별을 당하지 않도록 
2. 크리스천들이 자신들의 문제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자신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정부 기관은 평등하게 사람들을 대할 수 있도록

/오픈도어선교회 제공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