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Iran) : 개종한 6명의 크리스천들에게 유죄 선고

기독교로 개종한 6명의 이란인들은, 가정 교회의 일원인 것과 관련된 죄에 대한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뉴스는 보도했다.

이란 내의 크리스천들의 소식을 보도하는 모하벳(Mohabat) 뉴스는 지난 16일(현지시각) 4명의 남성들과 한 여성과 그녀의 십대 아들이 쉬라즈(Shiraz)의 혁명 법원에 의해 유죄 판결을 받은 사실을 전했다.

4명의 남성의 혐의는 가정 교회에 참석해 기독교를 퍼트리고, 외국인 선교사와 접촉해 정권에 대한 비난 선동을 하고 국가 안보를 위협했다는 것으로, 그들은 각각 44개월 징역을 선고받았다. 그들 중 두 명은 8개월을 추가적으로 선고받았다고 모하멧 뉴스는 보도했다.

그들 6명은 지난 2012년 2월에 쉬라즈의 한 집에서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린 후에 체포됐다. 그들은 기독교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 기간에 체포된 것이다. 그들은 법원에 출석하기 1년 전부터 감옥에 갇혀있었다.

이란은 공식적으로 이슬람 국가이기에 판사가 고위 이슬람 성직자를 법정에 요청할 수 있다. 종교는 국가 안보의 문제로 간주된다.

기도제목

1. 종교의 문제가 정치적으로 잘못 사용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2. 실형을 선고받은 6명의 신자들의 마음을 위로하여 주시며 어려움 속에서도 주를 의지할 수 있도록

카메룬(Cameroon) : 극북부 마카리 무슬림, 익명의 살인 협박

올해 초 보코하람 총잡이들이 4명의 크리스천을 공격했다. 아브라함과 보우바가 목숨을 잃었고, 다른 두 사람은 부상을 입었다.
 
생존자 중 한 명인 알리는 몸과 마음에 상처를 받고, 아직 치료를 받는 중이다. 사건이 일어난 후 그의 가족은 두려움과 낙심에 시달리고 있다.

오픈도어는 사망한 두 남성의 과부들에 관여하고 있다. 죽은 아브라함의 부인 마리아는 12명의 자녀를 돌봐야 한다. 두번째 희생자인 보우바는 아내 판타를 두고 떠났으나 자녀는 없다. 두 과부는 연약한 상태이며, 아직 남편의 사망을 받아들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에 더해 무슬림인 가족들이 이슬람으로 개종하라는 압력까지 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습격을 받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무슬림 출신 신자들은 모이는 것을 모두 멈췄다. 먼 북쪽에 있는 한 교회는 이슬람으로 개종한 장로로 인해 슬퍼하고 있다. 피터(50)는 20년 동안 카메룬 복음주의 교회 연합을 장로로 섬겼던 사람이다. 그의 행동은 그의 아내를 아주 힘들게 하며 자녀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다른 장로들을 크게 실망시켰다.

기도제목

1. 주님께서 그들을 보호하시고 위로하시며 가족의 협박에 굴하지 않을 용기 주시도록. 또한 그들의 필요를 주님께서 공급해 주시도록. 그들이 곧 다시 모임을 시작해 서로 격려할 수 있도록. 그들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약해지지 않고, 도리어 간증이 강해지며 믿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 더욱 널리 퍼지게 되도록.

2. 주님께서 피터의 가족과 교회에게 어떻게 사랑과 지혜로 행동해야 할지 알려주시도록. 피터가 기독교로 돌아오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