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슈빌에서 진행 중인 NRB의 행사장 전경. ⓒ크리스천포스트

5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기독방송박람회인 ‘2013 국제기독언론협회(2013 National Religious Broadcasters, NRB)가 미국 테네시 내슈빌에서 이틀째 진행 중이다.

이날은 특히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 the 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등 기독 단체들과 조찬 회의를 갖고 예배를 드렸다. 작가이자 이번 박람회 강사로 나선 토니 에반스(Tony Evans)는 “언론 산업에 종사하는 기독인들과 함께하며 이들이 세상에 포괄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었던, 은혜로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에반스는 이어 “이날은 고상하게 일상적인 설교를 전하고 일상적인 찬양을 하는 날이 아니다. 우리는 이 나라가 타락해 가는 것을 보고 있다. 하나님의 나라를 일으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토니 에반스. ⓒ크리스천포스트

기독교 매체와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은 NRB 행사를 위해 게이로드 오프리랜드 리조트(Gaylord Opryland Resort and Convention Center)에 모였다.

NRB가 가진 사명은 성경적 진리를 넓게 알리고, 언론의 기술을 증진하고, 말할 수 있는 자유를 보호하는 것으로, 회원들 간의 교류·교육·사역·친교의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다.

NRB 대표이자 CEO인 프랭크 라이트(Frank Wright) 박사는 “이 박람회는 모든 매체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를 확장하는 데 헌신한 남성과 여성들의 모임이다. 이 곳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의 상징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